티스토리 뷰

실내,산업디자인

캐드부산 학원에서 설계 공부

그린이의 일상 2019. 3. 27. 17:53

반가워요 여러분 이렇게 일주일이 슬슬 흘러가고 있네요 시간이 참 빨라요.

오늘은 벌써 삼월의 마지막 주! 다음주면 4월이라니 2019년도 많이 지났네요 ㅎㅎ

여러분들은 요즘 어떤 공부를 하고있나요? 저는 제 전공과 관련된 공부를 열심히 하고있어요.

그 공부는 바로 오토캐드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에 대해 들어보신 분 있나요?

혹시 궁금하신 분이나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오늘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캐드는 오토데스크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라서 오토캐드라고 많이 불리고 있어요.

이 캐드는 주로 도면을 제작할 때 많이 사용되는데요. 도면은 주로 설계, 디자인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죠

건축, 인테리어는 물론 기계설계나 무대디자인, 제품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어요.

이렇게 이야기하니 저의 전공이 어느정도 추측될 것 같네요 ㅎㅎ

여튼 이러한 캐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공부해야겠다고 마음먹은건 얼마전이에요.

아무래도 졸업 후에 취업을 위해선 캐드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루는게 중요하고

실무에서 꼭 필요한 능력이다 보니 제대로 배워놓는게 좋을 것 같더라구요.

사실 학교에서 캐드 프로그램을 가르쳐주긴 줬지만 간단한 명령어나 프로그램 사용 방법만 가르쳐 줬지

실제 취업 후에 어려움 없이 도면을 제작할만한 공부까지는 하지 못했기 때문에

전문 캐드 강의를 통해서 기초부터 다시 탄탄하게 공부하기로 마음먹었어요.

그래서 부산의 캐드 학원을 열심히 찾아본 결과! 발견한 곳이 바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많은 교육기관들의 캐드 과정 커리큘럼을 살펴봤지만 뭔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작업환경 준비부터 2d 도면제작을 위한 작성 방법,

치수 및 공차 표현, 도면 출력 및 데이터 관리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이 과정에 대해 문의하기 위해 학원을 방문했습니다!

학원은 서면과 경성대 2곳이 있었는데 저는 가까운 서면으로 방문했어요.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캐드 과정에 대해 상담을 시작했는데요.

제가 본 과정을 통해서 캐드 프로그램을 충분히 마스터할 수 있냐고 질문하니 프로그램 마스터는 물론

자격증도 준비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떤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는 지 궁금해서 물어보았습니다!

그 자격증은 바로 atc 캐드 자격증 시험인데요.

atc 자격증 시험은 캐드 툴 조작과 도면제작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한국 atc 협회에서 시행하는 공인민간 자격증이라고해요.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캐드 실력을 쉽게 증명할 수 있을 것 같아 이 과정이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atc 공식 시험장이라 익숙한 곳에서 시험을 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셨어요.

여러가지 면에서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수강신청을 한 뒤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어요.

사실 강의가 시작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서 아직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중이지만

모르는 부분도 바로바로 질문하고 집중력있게 캐드를 마스터 중이랍니다

강의가 끝날 때 쯤에는 기출문제 중심의 연습으로 atc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고해요.

남은 과정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까지 취득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캐드를 전문 교육기관에서 공부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저는 제가 공부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캐드 과정을 추천드려요 ㅎㅎ

이 과정에 대해 필요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많은 도움 되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