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당 어제는 비가 주륵주륵 내렸죠! 이번주는 비소식시 많네요.
오늘도 저녁에 다시 비가 온다고해요. 저녁까지 외출하는 분들은 우산 꼭 챙겨 나가시길 바랍니다 :-)
여러분들은 혹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다양한 제도들에 대해 알고 있으신가요?
저는 이번에 졸업을 해서 이리저리 정보를 찾아보다 저에게 딱 맞는 제도를 찾았어요.
그건 바로 '내일배움카드' 인데요. 제가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로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카드에요.
저와 같이 대학교를 졸업한 신규실업자나 구직자 분들을 위해 배우고 싶은 훈련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최대 200만원까지 훈련비를 지원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이 카드를 통해서 디자인 공부를 배우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이 카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내일배움카드는 HRD-Net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이 카드를 발급받기 전에는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교육 동영상을 시청한 후 고용노동센터에 방문해 직업상담을 받아야해요.
저는 제가 사는 곳이랑 가까운 부산 북부고용센터에서 직업상담을 받았어요. 부산에는 북부 외에
부산 진구와 동구 등 몇 곳이 더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찾아보길 바래요! 직업상담을 통해
저는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고 관련 분야의 훈련과정을 찾아봤어요.

제가 원하는 디자인 과정을 개강하는 훈련교육기관은 HRD-Net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었어요.
훈련 과정을 검색해보면 훈련 교육기관부터 이전 수강생 분들의 수강후기까지 볼 수 있더라구요.
여러 교육기관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은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였어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개강하는 디자인 과정에 많은 수강생 분들이 만족하는 후기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위해 학원으로 방문해봤어요.

학원은 서면과 경성대 두 곳이 있었어요. 저는 지하철로 서면이 좀 더 가까워서 서면으로!
지하상가 맨 끝 출구에서 왼쪽으로 바로 나가니 학원이더라구요. 교통이 참 편해서 좋았어요.
학원으로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디자인 과정 상담을 시작했어요.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 국비지원 디자인 과정을
수강하고싶다고 이야기하니 시각.편집 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이 곧 개강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과정을 통해 디자인 공부는 물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까지 함께 준비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혼자 취업까지 준비하기엔 정보가 많이 부족했는데 이 과정을 통해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다니..!
저는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어서 과정을 신청했어요. 제가 내일배움카드는 이미 신청해놓은 상태라서
다른 부분은 크게 따로 준비할 것이 없었답니다 ㅎㅎ 카드를 2주 정도 후에 발급 받고 개강 날짜에 맞춰서
본격적으로 디자인 과정 공부를 시작했어요. 이 과정을 통해서는 디자인 프로그램 포토샵, 인디자인, 일러스트
공부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열심히 공부하자! 하는 다짐으로 공부를 시작했어요.

직업상담을 통해 시작한 공부라 그런지 확실히 재밌더라구요. 일러스트를 이용해서 제가 머릿속으로 구상한
아이디어를 직접 표현하고 포토샵으로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주는 작업, 인디자인을 이용한 레이아웃 디자인까지
각 프로그램의 기능을 익히면서 작업하는 과정이 저와 잘 맞았어요. 또 강사님께서 각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과
함께 실무에서 필요로하는 테크닉까지 가르쳐 주셔서 과정이 참 알차다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저는 이제 과정을 거의 다 수강하고 저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있어요.

열심히 과정을 수강한 만큼 저의 실력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작업물을 완성하고 싶습니다 :-)
이렇게 제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포스팅해봤어요.
여러분들도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원하는 공부 시작해서 취업까지 준비해봐요!
제가 수강한 국비지원 훈련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과정을 개강하니
여기에 대한 정보는 제가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