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숨이 막히는 여름이 되어가고 있어요.
아직 여름은 이겨낼 자신이 없는데 벌써 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직장인 국비지원에 대해 하시는 분 있나요?
잘 모르신다면 오늘 제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직장인 국비지원이란 일을 하는 분들 중에서 새로운 분야로 이직을 위해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해 훈련과정의 수강료를 지원해주는 제도에요.
저도 새로운 분야의 공부를 하고 싶어서 이리저리 정보를 찾아보다 발견했는데요.
평일 낮에는 공부를 할 수 없으니 제약이 많더라구요.
그러다 이 직장인 국비지원을 발견했습니다.

국비지원 제도는 나라에서 인력이 부족한 분야에 인재 양성을 위해
훈련 과정에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라고해요.
이 국비지원은 크게 실업자 국비지원과 제직자 국비지원으로 나누어져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 재직자 국비지원으로 영상공부를 시작하려고 마음먹고
부산의 영상 국비지원 교육기관을 찾았어요.

생각보다 많은 곳은 없었지만 제가 찾아본 결과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은 부산디자인, it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였어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영상 과정은 제가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을
모두 배울 수 있고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 과정을 좀 더 알아보기 위해 방문상담을 신청했어요.

일이 끝나고 학원으로 방문해서 상담을 시작했어요.
제가 직장인 국비지원으로 영상 공부를 하고 싶다고 하니
직장인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이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과정의 훈련비를 지원받는 방식이었어요.
카드 신청은 다 도와주셔서 어렵지 않게 했답니다 ㅎㅎ

이렇게 영상 과정 신청을 마치고 지금은 열심히 공부중이에요.
일과 함께 공부하는게 힘들기도 하지만
제가 배우고싶던 프리미어와 에프터이펙트를 모두 공부할 수 있어서
지금은 즐겁게 공부 중이랍니다 :-)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직장인 국비지원을 추천드리고싶어요.


공부 시간 뿐 아니라 훈련비 지원도 가능하니
이만큼 좋은 과정은 없겠죠?
이 국비지원 공부를 할 수 있는 교육기관은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추천드려요.
제가 수강한 과정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개강하더라구요.
이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