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웃님들 안녕 안녕! 오늘도 폭염이에요..
밖에 나가실 때 그늘만 찾아 다니시길 바랍니다...
저는 오늘 밖에 안나가려구요 ㅎㅎ

집에서 제가 공부한 부산UXUI 디자인 강의 후기를 좀 나겨보려구요.
저의 기록용 겸 후기 포스팅입니다 ㅎㅎ

먼저 UXUI 디자인이 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UX 디자인은 User Experience 로 직역하면 사용자 경험을 말해요.
프로그램을 제작할 때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들로 작업하는 것이죠.
UI는 User Interface로 사용자 환경 디자인을 말하며
사용자으 편리성에 초점을 맞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에요.

조금 더 쉬운 설명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예를 들어본다면
UX디자인은 홈 버튼이나 전원, 음량 버튼 등을 눌렀을 때 효과,
사용자가 사용하고 느낌 경험을 말하고
UI디자인은 어플을 설치애서 화면에 배치하는 것을 말해요.
메뉴나 아이콘, 폰트 등을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게 작업하는 것이죠.

저는 이러한 UXUI 디자인을 부산UXUI 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공부했어요.
그린의 모바일 UXUI디자인 과정은 유저들의 프로그램, 도구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흐름을 계획하고 이미지, 문서 등의 제작과 작성을 효과적으로 보조하며
프로그램 툴에서 사용자가 얻어갈 정보들의 요소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이 과정을 통해서 웹 퍼블리셔, 프론트 엔드 개발자 등을 준비할 수 있거든요.
이렇게 공부해서 개발자 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었는데
좋은 강의를 통해 실력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이 강의가 국비로 개강하는 과정이라
수강료도 거의 전액 지원받고 경제적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었답니다 :-)

여러분들 중에서도 프로그램 개발자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싶다!
하는 분들이 있다면 제가 공부한 과정 추천해요.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이라 강의가 길긴 했지만
실무 실력도 많이 쌓고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어서 아주 뿌듯합니다
제가 공부한 과정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ㅎㅎ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