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이나 다른 디자인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비전공자에요 혼자서 독학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주로 유튜브 동영상을 찾아 보면서 제가 필요했던 
스킬이나 툴을 익혀 나가고 있거든요 그렇다 보니
영상을 자연스레 많이 접하게 되고 , 또 영상분야에
포토샵과 일러스트가 활용이 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으며 영상공부를 도전해보게 된 것 같아요 

 



하지만 영상에 영자도 몰랐거든요
전문지식이 하나도 없기도 하고 늘 애매하게
배우니까 어디가서 내세울만한 부분도 못되고 .
조금 더 전문적으로 공부를 해보고 싶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인터넷을 통해 부산에 위치한 영상학원에 대한 정보들을
수집했고 상담을 여러차례 받은 결과 서면영상학원에서
영상편집 강좌에 대해 수강등록을 했고 현재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래픽 툴을 다룰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간단한 예제 테스트도
봤던것 같아요 아주 기초적인 부분만 다룰 수 있는데도..
개인의 역량을 파악하여 그에 알맞는 수업을 잘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곳이였죠 

 



게다가 서면영상학원은 일단 소수정예 인원을 선별하여 수업이
진행돼요 비전공자인 저도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커리큘럼이라는
점에서 즐겁게 배워 나가고 있는데 영상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기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차근 차근 단계를
올려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것 같네요 실제 실무에서 근무하신
선생님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로 현장에 투입이 될 수 
있는 실무 커리큘럼이에요 영상에 대한 개념을 익혀 나가면서
프로젝트실습 수업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배워 나가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영상편집 교육과정이 국비지원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조금 더 부담감없이 공부를 하고 있는것
같아요 저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를 발급받으며 공부를 하는
중이거든요 , 국비지원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지만 이렇다할 
정보가 없었거든요 알아보기에도 복잡하지 않을까 싶어서
나와는 먼 부분이구나 생각을 했는데 학원에서 먼저 저에게
맞는 국비지원 제도를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국비교육기관이여서 그런지 내일배움카드 외에도 취업성공패키지
등 다양한 수강료 혜택을 많이 운영하고 있는 곳이였거든요
확실히 그쪽으로 전문 분야이신 직원분을 통해 추천을 받고 
발급하는 절차나 과정, 구비서류에 대해 꼼꼼히 안내를 받으니
생각보다 간단하다 느껴져서 바로 신청을 한 케이스에요 
다른 학원을 방문했을 때 국비 과정에 대해 설명을 들은 비중이
극히 낮다 보니 확실히 제가 공부하는 곳에 대한 신뢰감이
많이 형성이 되었던것 같네요. 

 



포토샵은 독학으로 공부했지만 기본적인 툴을 다루는데에는
문제가 없었어요 하지만 그와 다르게 처음 배우게 되는
프리미어 프로와 에프터이펙트는 상당히 낯설더라구요
이 분야에 대해서는 단순히 호기심, 관심 이정도로만 시작을
했기에 처음에 영상에 활용되는 프로그램들에 대해 설명을
듣는데 용어들이 음, 어렵게 느껴졌어요 수업을 과연 잘 따라갈 수
있을지 하는 의문을 가지고 하루하루 참여를 했는데
확실히 전문기관은 달랐어요

 



어렵거나 헷갈려 하는 부분에 대해 질문을 드리면 
선생님이 직접 제자리로 오셔서 친절하고 자세하게
하나하나 설명을 해 주셨어요 한번의 설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반복적으로 알려 주시며 핵심적인 부분에 대해 잊지 않도록
도와주셨죠 적은 인원의 수업과정 덕분인지 수업에 참여한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이렇게 세심한 코칭을 받았어요
실무자 이셔서 그런지 초반에는 전문가 포스때문에 낯가림이
있었는데.. 선생님이 먼저 유쾌하게 농담도 많이 던져주시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팁이나 노하우들을 많이 전수해 주셔서
즐겁게 배워 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수업을 들으며 확실히 취업과 관련된 조언도 정말 많이 해주시거든요
포토샵 공부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상 교육에 참여한 것이 좋은 기회라고 말씀해 주셔서 더욱 더
용기를 얻어 실무 준비를 하고 있어요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취업은 뭐 되면 되고 안되는 어쩔 수 없지 , 난 비전공자인데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 취업도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도전해보기로 했답니다 ! 
뭔가 이렇게 말하고 있는 제가 뿌듯뿌듯하네요 불과 한달반정도
밖에 지나지 않은 시간동안 스스로 발전한것 같아서 말이죠 .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실습으로 이미지 편집과 보정, 합성 ,
드로잉 작업과 타이포 그래피 등을 공부하며 프리미어에 
입문해 간단간단한 편집 작업들을 했어요 단순 영상편집이
아닌 영상편집에 디자인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인지라
저에게는 의미가 조금 더 남다른것 같답니다

기본 툴 사용을 반복적으로 하며 예시들을 통해 
작품들을 만들어 나가면서 합성 작업까지 도와주는 
에프터이펙트에 얼마전 입문했어요 캬캬

 



기본 인터페이스에 대한 이해를 먼저 도와주셨고 ,
그 다음으로 기본 툴과 단축키, 응용 , 다양한 효과등을 배우며
지식을 갖추고 전문분야에 대해 실무 작업들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 같아요 수업 중간 중간 피드백 꼼꼼히
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어렵다기 보다는 더더욱 배우고 싶다라는
마음이 큰 과정인것 같아요 수업을 통해 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 겠답니다 앞으로 남은 과정으로
실무 심화 수업을 들으며 포트폴리오 작업을 할 것 같아요

포트폴리오는 한번도 제작해 본 적이 없어 떨리긴 하지만 
제작과정에서 피드백 든든하게 해 주신다니 걱정을 덜고
앞으로 나아가 보도록 하려구요 

 



모든 과정이 끝나면 수료식이 진행되고, 취업지원실을
통해 취업 특강 받을 수 있어요 . 면접 , 자소서 /이력서 준비
모두 이곳에서 차근 차근 컨설팅 받으면서 저와 맞는 기관
잘 찾아 취업했으면 좋겠네요 다음달이 되면 아마 그러한
후기들을 여러분들께 들려드릴 수 있을것 같아요 

 



이렇게 쉽게 영상공부를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비전공자들도 충분히 도전해볼 수 있는 과정이라는
말씀은 확실히 전해드리고 싶네요 포토샵을 다루지 못해도 
기초부터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프로, 에프터이펙트
모두 비전공자들에 맞춰서 배울 수 있는 기관이거든요 
실무에 대한 대비를 하는 과정인만큼 관련 기술 배우고자
관심있게 살펴보신다면 꼭 놓치지 않으셨으면 해요 !! 

 



그럼 오늘도 저는 마스크를 끼고 , 학원 갈 준비를 
총총 해야 겠어요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코로나 조심. 

https://busan.greenart.co.kr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부산 서면본관

컴퓨터학원, 우수훈련기관, 국비최대100%지원, 웹/편집디자인, 실내건축, 세무회계, 취업지원

busan.greenar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