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정말 불안하죠...
매일 확인하는 중인데 확진자도 계속 늘고
동선도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이라 걱정이 많답니다.
아무래도 집에 있는게 가장 안전한 것 같아요.



요즘은 마스크 구하기도 힘들잖아요.
저도 약국이 보이는데로 들어가봤는데 품절...
그래서 그냥 안전하게 집에 있는 중이랍니다.
여러분들도 가능하면 잠잠해질 때 까지 셀프 자가격리를 추천.
저는 집에서 쉬는 김에 포스팅이나 해야겠습니다.

오늘 제가 할 포스팅은 바로 일러스트에 관한 것이에요.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일러스트에 관심있는 분 있나요?
디자인 작업을 하는 분이라면 아마 다룰 줄 알텐데요,
이제 막 디자인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있다면
오늘 저의 포스팅이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랍니다.



일단 일러스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일러스트는 어도비사에서 개발한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캐릭터나 로고, 타이포그래피 등을 만들 때 사용해요.
우리가 생각한 이미지를 직접 표현할 때 
일러스트를 사용해서 작업하죠.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 분야에서는 일러스트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이 프로그램을 배우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전공이 아니신 분들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전문 강의를 통한 것이에요.
그래서 제가 배운 부산일러스트학원 특강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제가 공부한 곳은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여기가 서면, 경성대 두 곳에 있고 전국적으로 20여 곳이 있어서
아마 들어본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전문 학원이라 프로그램 단과 과정 뿐 아니라
국비지원 강의도 개강하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도전하기 좋죠.

사실 일러스트를 공부할 때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 포토샵도 함께 공부하는게 좋은데요
저는 포토샵을 사용할 줄 알아서 일러스트 강의만 수강했어요.
보통 디자인 분야에선 포토, 일러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포토샵을 할 줄 모른다면 함께 공부하는 게 좋답니다.
저는 할 줄 아니까 일러스트만 빠르게!



제가 이 강의를 추천하는 이유는 툴 하나 하나를
예제를 만들어 보면서 배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런 디자인 프로그램은 직접 작업을 해보면서 배우는게
빨리 배우고 실무 스킬도 배우기 좋거든요.
저도 강사님께 실무 노하우를 많이 배웠습니다.

강의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 그런지 
요즘 업계에서 어떤 유행이 있는지, 필요한 스킬은 뭔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배울게 많았어요.
이런 스킬적인 부분은 독학으로 공부하기 어렵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은 학원을 통해 배우는 걸 추천한답니다.



부산일러스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일러스트 외 디자인 특강은
유명해서 항상 빨리 마감되기 때문에
이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면 도전하는 것 추천!
짧은 커리큘럼으로 필요한 실무를 빠르게 배울 수 있답니다.
저도 이제 막 강의가 끝났는데 만족해요.

유튜브 같은 강의로 배우면 중간에 그만뒀을 것 같은데
지금은 포스터 제작이나 캐릭터 작업 등을
원하는대로 할 수 있을만큼 실력을 쌓았답니다.
학원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용. 그럼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