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오늘 보니까 개강이 한달 밀렸더라구요.
온라인 강의를 한다고 하던데
과연 어떻게 진행될지 저도 궁금합니다...

방학이 강제로 한달 늘어나서 
저는 준비했던 걸 다 해서 그냥 쉬려구요.
원래 오늘부터 개강이지만 2주 뒤부터 온라인 강의를 한다고 하니
2주 동안은 집에 콕 박혀서 쉬어야겠습니다.
요즘 마스크 구하기도 힘든데, 집에 있는게 최고!

여러분들은 이번 겨울방학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열심히 컴활 공부를 했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방학동안 도전하는 자격증일 것 같은데요,
저도 도전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더이상 미룰 수 없을 것 같아 시험을 준비했답니다.



이 자격증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해보자면 컴퓨터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에요.
엑셀과 엑세스를 사용한 사무자동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필수 스펙으로 도전하고있죠.
저도 그래서 컴활을 준비한 것이랍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있어요.
시험 이름만 봐도 뭔가 1급이 더 어려워 보이죠..?
1급은 엑셀과 엑세스 모두 평가하기 때문에
저는 그냥 2급을 준비했답니다 ㅎㅎ


제 전공이 1급까지 요구하는 분야는 아니라
2급 만으로도 충분히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게 좋은거라고 2급을 준비하기로 했답니다.
2급은 엑세스 과목이 빠져서 좀 더 쉬워요.
제가 고른 이유가 있죠 케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필기와 실기로 진행되는데요,
컴퓨터일반, 엑셀 필기와 엑셀 과목을 준비해야해요.
하지만 저는 심각한 컴맹...
합격한 친구들한테 들었는데 필기는 독학이 가능해도
실기까지 혼자 준비하긴 어려울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방학 안에 빠르게 합격하자!
하는 마음으로 부산컴활학원을 다니기로 했답니다.
문제는 컴활 학원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이었는데요,
저는 친구들이 제일 많이 추천한 그린컴퓨터아카데에 다녔어요.
여기가 서면, 경성대 두 곳에 있는데 저는 서면으로 갔답니다.

가서 상담을 받아보니까 겨울방학이라고 
수강료를 45%나 할인하는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이정도 가격이면 부담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바로 신청하고 개강날짜부터 공부를 시작했답니다.
수업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적어볼게요.


수업은 학원 교재로 진행됬는데요, 책을 보면서 개념을 잡고
하나씩 해보면서 실기시험을 준비했어요.
개념을 배우면서 필기시험을 준비했었는데요,
강사님과 기출문제로 연습할 수 있어서 한번에 합격!
그리고 바로 실기시험에 집중했답니다.

실기시험 역시 하나씩 해보면서 공부했어요.
엑셀이 처음이라 어렵긴 했지만 강사님의 실무 스킬과 함께
열심히 연습하니 금방 익힐 수 있었답니다.
그렇게 공부해서 실기에 도전하고 합격! 
한번에 자격증에 합격해서 저는 수업에 아주 만족했어요.


그래서 혹시 부산컴활학원 찾는 분 있다면
제가 공부한 강의 추천하고싶네용.
부산컴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 대한 정보를 아래에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용.
그럼 저는 이만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쉬러가볼게요. 안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