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옹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하셨나요?
저는 마스크로 무장하고 열공하고 왔답니다.
마스크 때문인지 뭔가 더 피곤하고 몸이 무겁네요.
그래서 오늘은 공부하는 일상만 빠르게 포스팅하고 얼른 자야겠어요.

저는 지금 부산맥스학원에서 인테리어 공부를 하고있어요.
제가 듣는 강의는 국비지원 수업인데요,
고용노동부 주관이라 그런지 휴강은 없더라구요.
사실 학원에서 확진자가 나온 것도 아니고
방역도 열심히 한다고 하니 공부할 수 밖에...

취업을 위해 열공하겠다! 하고 시작한 공부지만
조오금 쉬고 싶은 마음도 있답니다.
요즘 다들 위험해서 재택근무하더라구요.
저도 집에서 공부하고싶지만 불가능이기 때문에
마스크쓰고 학원가서 열심히 소독해야겠어요.



제가 다니고 있는 곳은 부산맥스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인데요,
여기가 인테리어 강의가 유명하더라구요.
학원을 고를 때 여러 후보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든 곳이었습니다.
여기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강의가 국비지원이기도 하고 실내건축 취업을 위해
배워야할 실무 프로그램을 대부분 공부할 수 있더라구요.
이왕 공부하는거 한번에 다 배워야 
빠른 취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상담받고 바로 강의를 신청했답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에 대해 포스팅해보자면
처음에는 도면 설계 프로그램 캐드를 공부했어요.
캐드는 설계나 디자인 분야에서 도면을 제작할 때 
필수로 다룰 줄 알아야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제 강의에서도 처음 배우는 툴로 이 캐드를 공부했답니다.

도면을 작업할 줄 알아야 그 도면을 바탕으로 모델링 작업을 할 수 있거든요.
캐드 명령어부터 평면도, 입면도, 단면도 등
도면 종류 별 작업 방법을 배웠답니다.
그 다음에는 모델링 프로그램을 배웠어요.
제가 이 강의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모델링 툴을 2개나 배울 수 있기 때문!


부산맥스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강의를 통해서는
모델링 툴로 스케치업과 3D MAX를 배울 수 있어요.
각 프로그램마다 두드러지는 장점이 있는데요,
스케치업은 빠르고 쉬운 모델링 작업을
맥스는 퀄리티 높은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에요.

모델링 작업을 하는게 확실히 캐드보다 어렵긴 했는데
강사님께서 툴 하나 하나 쉽게 강의해 주시고
활용 작업도 알려주셔서 재밌게 배웠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배우자는 마음으로 각잡고 공부했어요.


그렇게 실무 프로그램들을 배우고 나서
지금은 포트폴리오 작업을 하고있답니다.
제가 코로나를 뚫고 학원에 가는 이유죠.
포트폴리오가 완성되면 제 강의도 끝나는데요,
선생님에게 피드백 받으면서 퀄리티를 높혀나가는 중이랍니다.

나중에 포폴완성되고 취업지원실에서 상담받아서
본격적인 취업을 준비해보려구요.
오늘 포스팅은 공부 일상의 기록이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이만 마무리해볼게요.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인테리어 공부 하실 분 있다면 부산맥스학원 그린 추천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