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굿밤입니다.
벌써 내일이면 금요일!
즐거운 주말이 다가오고 있어요.
코로나 때문에 외출하기는 힘들어도
쉴 수 있다는 것에 아주 만족입니다.

저는 실내건축 분야에서 일을 하고있어요.
여러분들 중에서 저와 같은 업계이신 분 있나요?
재택근무를 하는 업계도 많던데,
설계와 같은 분야는 사실상 어렵죠,,
모두들 화이팅 하시길 바래요.

저도 출근할 때 마스크로 동여매고
회사에 가자마자 손 씻고 일을 시작한답니다.
이렇게라도 예방해야 안심할 수 있어요.
이웃님들도 항상 손 깨끗이 하고
코로나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여튼 오늘은 제가 이 분야 취업을 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던 자격증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구요.
그 자격증은 바로 실내건축 산업기사!
사실 제가 학교를 이 전공으로 나오지 않아서
학원을 다니면서 실무를 배우고 취업한거거든요.

다른 사람들은 실내건축학과를 졸업해 취업할 때
저는 과정평가형 강의로 실무 공부하고
실내건축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취업에 성공한 것이랍니다.
그래서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해보려구용.


일단 실내건축 산업기사는 이 업계에서 
거의 기본으로 취득하는 자격증 중 하나에요.
그런데 관련 전공자가 아니면 도전하기 힘들다는 것!
저도 처음엔 실무 공부한 해서 취업을 준비할까 했었는데
아무래도 기본 스펙 없이는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리 저리 정보를 찾아보다가 
이 과정평가형 자격증에 대해서 알게됬어요.
이 자격증은 실내건축 실무 공부를 하면서 
그 공부 내용을 평가하는 시험이라 저처럼 비전공자인 분들이
공부하면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딱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기존의 검정형 시험은 주어진 시험 과목에 맞춰 공부해야하는데,
이 시험은 내가 공부한 내용에서 시험이 출제되니까
시간도 절약되고 좀 더 쉽게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죠.
과정평가형 자격증을 준비하기 위해선
이 강의를 개강하는 교육기관을 찾아야해요.

저는 부산실내건축산업기사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준비했는데요,
여기가 설계 전문 교육기관이기도 하고
이전 수강생 분들 후기나 합격률이 좋아서
상담받아보고 강의를 신청했답니다.
강의를 다 수강한 결과로는 아주 만족!


강사님께서 강의 경력이 많으셔서 제도의 기본부터
공간 표현 기법, 작업 스킬 등을 많이 알려주셨어요.
외부, 내부 평가로 시험이 진행되는데
시험 준비로 기출문제도 많이 풀어보고 해서
어렵지 않게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이 자격증을 준비하실 분 있다면
부산실내건축산업기사 학원 그린에서 준비하는 거 추천해요.
아래에 학원정보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시길 바랍니당.
그럼 저는 이만 오늘 글 마무리! 안녕이에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