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고 있으신가요?
저는 쉬면서 밀린 일을 하는 중이에요.
오늘 밖에 날도 따뜻하고 정말 좋던데
이런 날은 나가서 놀고싶네요.

하지만,, 저는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기 때문에
해야할 일을 열심히 해야죠.
저는 시각디자인 분야로 취업을 하려고
실무 공부를 하는 중인데요,
평일에는 매일 학원을 가고 주말에는 복습 중이에요.

그래서 저의 이 일상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구요.
사실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라서 
학원에 다니며 취업을 준비하는 중이거든요.
제가 다니고 있는 곳은 부산시각디자이너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국비지원 강의를 개강하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디자인, IT 전문 교육기관인데
시각디자이너를 준비할 수 있는 국비지원 실무 강의를 개강하더라구요.
국비지원은 구직자 분들을 위해 나라에서
다양한 분야의 훈련 과정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인데
최대 전액까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거든요.

국민내일배움카드라고 훈련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서
저처럼 새로운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경제적인 부담 없이 실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학원비 걱정 없이 
디자인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죠.


디자인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었던 실무 프로그램은
포토샵과 일러스트였어요. 디자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죠.
이 프로그램들이 각 각 특성이 있었는데
여러분들 중에서도 공금하신 분이 있을 수 있으니
제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일러스트는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만들 수 있는 툴이에요.
제가 생각한 캐릭터나 로고 디자인 등을 펜 툴로 만들 수 있죠.
이렇게 일러스트로 만든 이미지를 포토샵으로 가져와서
보정이나 그래픽 효과를 줘 쿼리티 높은 작업물로 만드는데요,
이러한 작업을 하는게 바로 시각디자이너랍니다.


수업을 통해서는 프로그램 기본 툴부터 사용해서 
디자인 실무 활용까지 단계적으로 배웠어요.
강사님께서 강의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 그런지
모르는 부분은 바로바로 피드백 해주면서
직접 예제를 만들어보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알차게 배웠답니다.

지금은 프로그램들을 다 배우고 포트폴리오 작업을 하고있어요.
디자인 분야에서는 이 포트폴리오가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이력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퀄리티를 높혀 완성하려구요.


선생님에게 피드백 받으면서 수정하는 중인데
확실히 수정하면 할수록 작업의 퀄리티가 높아져서
아주 만족하며 수업을 듣는 중이랍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시각디자인 쪽으로 취업하실 분 있다면
부산시각디자이너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해요.

학원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포폴을 좀만 수정하다가
이만 쉬러 떠나봐야겠네요.
여러분들도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