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굿모닝입니다.
이제 확실히 날이 따뜻해 지는 것 같아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날씨에는 영향이 없다고는 하지만
날도 따뜻해 지는데 얼른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사라져라 바이러스!

저는 요즘 학원에서 영화 특수효과를 공부하고 있어요.
우리가 흔히 CG라고 하는 이 특수효과는 
마야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작업하는데요,
마야를 마스터하기 위해 아주 고생을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취업을 위해 참고 공부해야죠 흑흑

제가 이 득수효과 컴퓨터 그래픽 관련 전공자가 아니라서 
기초부터 실력을 쌓기 위해
전문 학원을 다니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중이거든요.
마야 프로그램이 어려운 툴이라고 소문이 나있어서 
차마 혼자 도전하지는 못하겠더라는...


이 프로그램이 왜 어렵나면 
캐릭터 제작이나 효과 제작 모델링 부터 시작해서
실사화, 움직임, 특수 효과 등의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 작업들은 이름만 들어도 어려워 보이지 않나요 허허

그래서 저는 전문 학원을 통해 기본부터 공부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곳은 부산모션그래픽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여기가 디자인, IT 전문 학원이라서 
아마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학원을 찾아볼 때 여기가 후기도 좋고 추천도 많아서 선택했답니다.


상담을 받아보니 제가 이 마야 과정에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국비지원은 구직자 분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훈련 과정을 
경제적인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훈련비 최대 전액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제도로 
제가 공부하는 마야 과정도 해당됬어요.

그래서 저는 학원비 걱정 없이 특수효과를 공부하고 있답니다 ㅎㅎ
이 강의가 비싼 편인데 이렇게 지원을 받아서 부담이 확 줄었어요.
저처럼 마야 전문 학원을 찾는 분이 있다면 이런 지원 꼭 찾아보시길 바래요.
그럼 저는 이 강의가 어떤지 궁금할 수 있으니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우선 이 과정을 통해 어떤 것들을 배우는지부터 알려드릴게요!


처음에는 마야의 기본 툴 사용을 배우고 기초 작업을 시작해요.
기본 모델링부터 시작해서 인체를 표현하는 방법, 
좀 더 실제와 같이 현실감을 주는 렌더링,
움직임을 주는 애니메이션과 특수효과 다이나믹스,
시뮬레이션을 단계적으로 배워요.

마지막으로는 만들어진 영상을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합성하는 과정이 진행된답니다.
제가 이 강의를 수강한지 거의 5개월이 되어가서 저는 거의 마무리 단계랍니다.
마야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에프터이펙트인데요,
이 프로그램이 영상 편집과 합성 뿐 아니라 영상에 다양한 특수효과를 넣을 수 있어요.


편집까지 배우고 나서 지금은
열심히 저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포리오를 만드는 중인데,
최대한 퀄리티 높게 만들어서 원하는 CG 분야로 취업에 성공하고 싶어요.
강사님께서 피드백 해주시면서 
작업물을 수정해나가고 있답니다 :-)

힘들긴 하지만 저의 이력서가 되는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어가고 있는 것을 보니
얼른 만들어서 입사지원을 하고 싶은 마음이 아주 크답니다.
그럼 저는 오늘도 학원에 가야하니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
부산모션그래픽학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