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포토일러 특강으로 조져보자

그린이의 일상 2020. 3. 23. 21:43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다들 월요팅 하셨나요?
저는 나름 힘을 내서 공부하러 다녀 왔답니다.
휴학을 해서 학교를 안가기 때문에
원하는 공부를 하는 중이에요.

제가 공부하는 것은 바로 디자인 프로그램들!
디자인 프로그램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나요.
아마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포토샵과 일러스트일 것 같아요.
디자인을 잘 모르는 분들도 한번 쯤 들어봤을 프로그램인데요,
저는 이 툴들을 특강으로 한번에 배운답니다.

디자인을 전공할 건 아니고 개인 작업에 
디자인 실력이 필요해서 공부하고있어요.
처음 배우는 거다보니 제대로 공부하고싶어서
전문가에게 배우는 걸 선택했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곳은 부산포토일러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인데요,
디자인 전공인 친구에게 물어보니까 
여기가 디자인 강의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전문 교육기관은 역시 뭔가 다른건가..?
여튼 친구 말을 믿기로 하고 상담을 받으러 갔습니다.

학원은 서면, 경성대 두 곳에 있는데요,
이렇게 코로나 때문에 위험할 때 멀리까지 갈 수 없죠.
그래서 저는 집에서 가까운 경대로 상담을 갔어요.
학원은 경성대 부경대역 6번 출구로 나가니까 바로 보이더라구요.
뚜벅 뚜벅 가서 상담을 받았죠.


제가 포토샵, 일러스트 두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다고 하니
마침 한 강의로 두 프로그램을 모두 배울 수 있는 과정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특강과 국비지원 두가지가 있었는데 
국비지원은 취업까지 준비하는 분들이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과정이라
저는 특강으로 프로그램들을 배우기로 했답니다.

수업 후기 전에 프로그래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일러스트는 구상한 아이디어를 원하는 대로 표현할 수 있는 툴이고
포토샵은 이미지에 보정이나 색감 조정, 합성 등
그래픽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두 프로그램 모두 특징이 뚜렷하죠?


수업을 통해서는 이 프로그램들을 기본 툴 사용부터
실무 활용까지 단계적으로 배우고 있어요.
강사님께서 툴의 기능부터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
좀 더 활용한 작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하나씩 잘 알려주셔서 쉽게 배우는 중!

처음 배우는 프로그램이라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하나씩 배우니 어려움 없이 공부하는 중이랍니다.
요즘은 프로그램을 다 배우고 함께 사용해서
포스터 작업을 해보는 중이에요.
두 프로그램이 같은 어도비사 툴이라 호환이 가능하다는 것!


보통 디자인 작업을 할 때에도 이 두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하거든요.
확실히 두 툴 모두 사용해서 작업할 때
훨씬 퀄리티 높은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
이렇게 작업을 하면서 포토샵 자격증도 함께 준비하고있어요.
포토샵 그래픽 자격증인 GTQ를 준비 중이에요.

GTQ는 포토샵 그래픽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실기시험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준비하기 좋은 자격증이랍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이런 디자인 프로그램 배우고싶은 분 있다면
부산포토일러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 학원 정보 아래에 남겨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