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반갑 반갑이에요.
오늘 낮에는 비가 오더니 오후엔 짱짱하더라구요.
비가 오면 꽃들이 후드득 떨어질것 같아요.
꽃놀이는 못가지만 지나가다 보이는 꽃에 만족 중이기 때문에
천천이 지면 좋겠습니다 :-)

저는 요즘 포토샵을 열심히 배우고있어요.
이 쪽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중이기 때문!
디자인에도 여러 분야가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편집디자인 쪽으로 준비 중이에요.
평소에도 디자인에 관심은 있었는데 취업을 준비하면서 
출판 분야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찾아보니 편집디자인은 잡지 뿐 아니라 
신문, 책, 팜플렛, 명항 등 폭 넓은 인쇄, 출판 분야 디자인을 말하며 
독자들이 보기 편하면서 감각있는 디자인이 중요하더라구요.
이러한 출판 작업을 위한 텍스트 스타일이나 
컨텐츠 배열, 페이지 레이아웃 디자인이 바로 편집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특히 요즘에는 산업의 발달로 인터넷 분야에서도 
편집디자인 취업을 할 수 있다고 해요.
편집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어떤 공부를 해야 취업할 수 있는지 궁금해졌는데요,
그래서 일단 디자인 전공인 친구한테 물어봤어요.

기본적으로 다룰 줄 알아야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었는데,
그 프로그램들은 포토샵, 일러스트, 인다지인으로 
이것만 배워도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고했어요.
흠.. 이것들을 비전공자인 제가 혼자 공부할 순 없겠죠.
그래서 전문 디자인 학원을 알아봤습니다.


제가 찾은 곳은 서면포토샵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인데요,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이라 개강하는 강의도 많다고 했어요.
그래서 일단 상담을 받아보고 나에게 맞는 강의를 추천받아보자 
하는 마음으로 전문 학원인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홈페이지에서 방문상담을 신청했습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이랑 경성대 두 지점으로 본관과 별관이 있더라구요.
저는 서면 본관이 조금 더 가까워서 서면으로 방문했었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편집디자인 공부를 해서 취업까지 준비하고 싶다고하니 
디자인 공부를 해본 적 있냐고 물어보셨어요.
제가 한번도 해본적 없다고 하니, 저에게 국비지원 편집디자인 추천하셨습니다!


설명을 들어보니 저처럼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을 위한 제도더라구요.
국가에서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훈련 과정에 훈련비를 지원해주는데,
이 편집디자인 과정도 국비지원으로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과정이었어요.
그래서 학원비 걱정 없이 공부하고 있답니다.

서면포토샵학원 그린의 수업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을 통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는 중이에요.
제 친구가 이야기했던 바로 그 디자인의 기본 프로그램들!
강사님께서 업계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 기본 툴 조작부터 쉽게 가르쳐 주시더라구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는 기능은 같은데 
툴 사용법이 조금 달라서 헷갈렸었는데,
직접 예제를 만들어보면서 툴을 익히다보니 금방 외워지더라구요.
디자인 프로그램들에 대한 이론만 배우는데 아니라
툴을 이용해서 예제를 만들어보면서 공부하는게 이 과정의 특징인 것 같아요.


확실히 이렇게 그래픽적인 부분은 전문가에게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우는게 중요하더라구요.
이렇게 실력을 쌓아 취업까지 준비해봐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이만 마무리할게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디자인 공부 하실 분 있다면 서면포토샵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