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가워요.
오늘 날씨가 정말 오락가락하죠.
비가 왔다가 날이 맑았다가 바람이 엄청 불었다가..!
뭔가 기온도 뚝 떨어져서 감기에 걸릴 것 같아요.
여러분들 모두 잘 챙겨입고 다니시길 바래요.

저는 날이 하도 오락가락해서 그냥 집에 있었어요.
밀린 드라마를 보면서 쉬었는데요,
요즘 최고로 재밌게 보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몰아봤답니다.
사실 다 봤던건데 그냥 틀어놓고 다른 일 하는 중이에요.
이렇게 쉬는게 최고의 힐링이죠 ㅎㅎ

오늘은 쉬면서 제가 공부했던 과정에 대해 포스팅해봐야겠어요.
이웃님들 중에서 혹시 포토일러에 관심있는 분 있나요?
제가 최근에 공부한 과정이 이제 막 끝나서
혹시 관심있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공부 일상을 한번 포스팅해보려구요.


저는 부산포토샵일러스트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포토일러 특강으로 두 프로그램을 배웠는데요,
이 분야로 취업까지 준비하는 건 아니고
지금 전공 과제를 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어서
시간 여유가 있을 때 도전했어요.

제가 공부했던 과정은 단과과정으로 
한 강의를 통해 포토샵과 일러스트 모두 배울 수 있어요.
이 두 프로그램이 디자인 분야에서 핵심인 툴인데요,
각 프로그램마다 뚜렷한 특징이 있어서
제가 짧게 프로그램에 대해 적어볼게용.


먼저 일러스트는 주로 이미지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우리가 생각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툴인데요,
캐릭터나 로고, 타이포 그래피와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저도 처음 공부할 때는 얼른 배워서 
제가 표현하고 싶은 디자인을 만들고 싶었답니다.

그렇다면 포토샵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있냐..!
주로 그래픽 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되는 툴로
보정이나 합성 등의 기능을 가지고있어요.
그래서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핵심으로 사용되는 툴이라
이번 기회에 제대로 배웠습니다.


제가 공부한 부산포토샵일러스트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인데, 다양한 디자인 강의를 개강할 뿐 아니라
강의 경력이 많으신 분들이 수업을 진행해서
처음 프로그램을 배우는 저도 여럽지 않게 툴을 배우고
활용 작업을 마스터할 수 있었답니다.

확실히 이런 디자인 작업은 독학으로 배우는 것 보다
전문 강의를 통해 기본기부터 활용 스킬까지 배워두는게 좋은 것 같아요.
이런 실무 스킬은 독학으로 배우기 어렵잖아요.
디자인의 활용 범위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탄탄한 커리큘럼과
소수 정원 강의로 케어받으면서 공부할 수 있다는거에요.
모르는 부분은 바로바로 물어보면서 
대부분 1 : 1 케어가 가능할 정도로 포토일러를 배울 수 있어서
좀 더 빠르게 프로그램을 마스터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디자인에 입문하실 분 있다면
부산포토샵일러스트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포토일러 특강으로 공부하는 것 추천해요.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용. 그럼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