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요.
오늘은 다시 날이 추워지고 바람이 엄청 불더라구요.
이런 날은 따뜻하게 챙겨입어야해요.
요즘 감기는 피하는게 좋은 것 같으니
모두 잘 챙겨입고 다니길 바랍니다.

저는 집에 콕 박혀서 포스팅을 하나 해보려구요.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국비지원에 대해 아는 분 있나요?
저도 이번에 취업을 준비하면서 알게된 제도인데
여러분들도 꼭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요.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

우선 국비지원은 나라에서 인력이 부족한 분야에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훈련 과정의 훈련비를
최대 전액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제도에요.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훈련과정을 수강료 부담없이 수강하고
취업까지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이죠.


이런 국비지원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받을 수 있어요.
기존의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와 재직자로 나누어져서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청년 아르바이트생들이 실업자 대상 장기 훈련 대상은 되지만
재직자 신분으로는 허용되지 않는다거나, 특수 형태 근로자 분들이 
근로자 신분은 아닌데 재직자인지 실업자 카드 대상인지 불분명한 경우가 있어다고해요.

요즘엔 실업과 재직 변화가 빈번해지고 있고 고용형태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실업자, 재직자로 나누어진 점이 지원의 한계를 가져온다는 문제가 있었죠.
거기에 유효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수업을 설계하는데 어려움이 좀 있었어요.
그런데 이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2020년 변화가 생겼다고 합니다!


이름부터 내일배움카드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었는데요,
실업자, 근로자 구분 없이 이 카드 한장으로 통합되었다고해요.
그렇기 때문에 지원의 한계 없이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죠.
카드를 통합하면서 재직, 휴직, 실업 등의 경제활동 상태에 따라
카드를 바꾸는 과정 없이 편리하게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특히 이전에는 카드를 발급하기 위해 실업자는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해
4주 내외의 훈련상담을 받은 후 발급이 가능하고 
재직자는 별도 상담 없이 발급하는 등 조금 차이가 있고 귀찮은게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직업훈련포털사이트인 HRD-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아주 편해졌다고 할 수 있죠.


저는 국비지원으로 부산국비교육 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다녔었거든요.
거기서 국비로 수강료 전액 지원받고 프로그래밍을 배워서
지금은 자바 개발자로 취업에 성공했답니다.
제가 오늘 이야기한 이러한 혜택을 받아서 국비지원 교육기관을 선택해
원하는 강의를 수강해야하는데요, 여기서 교육기관을 선택하는 것도 아주 중요해요.

저는 여러 교육기관들 중 국비지원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되고
저의 만족도도 아주 높은 부산국비교육 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추천하고싶네요.
프로그래밍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싶은 분이라면 그린에서
국비 혜택받고 자바 기본부터 활용, 앱 개발까지 공부해보는 것 추천합니다.
컴맹인 저도 취업에 성공한거보면 아주 좋은 수업인 것 같아요.


여기가 IT 전문 교육기관이라 제가 공부한 프로그래밍 과정 외에도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디자인 국비지원, 웹디자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건축설계, 영상, 게임 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국비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어요.
수강 후기도 좋은 편이라 저는 추천 추천!

지금 학원에서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상담도 진행한다고 하니
그린에서 국비지원으로 취업 준비하실 분들은
아래에 홈페이지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그럼 저는 오늘 포스팅을 여기서 이만 마무리하고
푹 쉬러 가보겠습니다 안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