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농하세요 이웃님들 반갑 반갑입니다.
오늘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하는 날!
어째서 일주일에 한번만 하는 건지
아주 슬프지만 오늘 걸 재밌게 봐야죠.
사실 벌써 보고 넷플릭스로 또 보는 중이에요.

거의 뭐 과몰입 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얼른 오늘 포스팅을 마치고 집중해서 봐야겠어요.
오늘은 제가 열공하고 있는 웹디자인에 대해 포스팅해봐야겠어요.
요즘 웹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선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모두 공부해야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알려드릴게용.

웹 디자인과 웹 코딩 능력을 모두 갖춘 인재를 원하기 때문에
경쟁력있는 지원자가 되기 위해선 모두 공부해두는게 좋다고해요.
이런 어려운 공부를 한번도 해본 적 없는 사람이 혼자 도전하기엔 무리겠죠.
그래서 저도 전문 학원을 다니면서 실무를 배우고 취업 지원도 받았어요.
제가 다닌 곳은 부산국비웹디자인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제가 배우고 싶은 웹 개발과 디자인을 모두 강의하면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까지 제작할 수 있는 과정을 개강하더라구요.
거기다가 강의가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는..!
제가 알기로 국비지원 과정은 수강료를 지원해준다고 알고 있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물어보고 싶어서 바로 상담을 받으러 갔었습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 본관과 경성대 별관으로 나누어져있었어요.
그 중 서면이 좀 더 가까워서 저는 서면으로 방문상담을 갔어요.
학원이 서면몰 14번 출구로 나가면 있다길래 열심히 찾아갔습니다.
그냥 지하상가 맨 끝 출구엣 왼쪽으로 나가니 바로 그린컴퓨터아카데미더라구요.
학원이 2층부터 6층까지 한 건물이라 제 생각보다 커서 놀랐답니다.


들어가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웹 개발, 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은
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웹디자인 시안 개발을 위해 각종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디자인 시안을 제작할 수 있는 강의라고 하더라구요.

딱 제가 배우고싶은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저는 강의를 수강하고싶었어요.
그 전에!과정을 신청하기 전에 중요한 것! 바로 수강료죠.
제가 궁금했었던 국비지원 과정에 대해서도 물어봤습니다 ㅎㅎ
그러니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강의라 수강료가 최대 100% 무료지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전액까지 지원되는 줄을 몰랐었는데 아주 만족스러웠다는 :-)


이렇게 제가 수강하고 싶던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강의를 수강했어요.
웹개발, 디자인 과정 개강날 부터 열심히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웹 디자인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웹 디자인에서 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이었어요.

이 프로그램들은 모두 어도비사의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뚜렷한 특징이 있는데요.
일러스트는 우리가 원하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툴이고
포토샵은 이렇게 제작된 이미지를 보정하거나 합성과 같은 그래픽 효과,
인디자인은 최종적으로 레이아웃, 가독성을 디자인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세 프로그램 모두 어도비사의 툴이라는 것!


그렇게 디자인 공부를 마친 뒤에는 웹 코딩을 배웠어요.
웹 개발을 위해선 먼저 웹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해야하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배운 웹 프로그래밍 언어는
html, css, 제이쿼리, 자바스크립트 입니다.
이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웹 개발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지금 하나 하나 배우면서 실력을 쌓는 중이랍니다.
나중에 프로그래밍도 다 배우고 포트폴리오도 완성하면 아주 뿌듯할 것 같아요.
그래서 혹시 학원 다니실 분 있다면
부산국비웹디자인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하고싶네용.
아래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