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 안녕 이웃님들!
다들 오늘 하루 화이팅 했나용.
저는 나름 열공을 하고 왔답니다.
취업 준비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요즘...
기록해두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구요.

저는 요즘 인테리어 실무를 배우고있어요.
하하 비전공자이지만 전문 학원을 통해서 공부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처음에는 독학도 생각해봤는데 그건 너무 어려울 것 같더라구요.
자격증이면 어느정도 독학의 가능성이 있는데
실무 공부는 혼자서 하기에 양도 많고 어려울 것 같았어요.

실내건축 실무를 위해 배워야할 프로그램이 캐드부터
모델리을 위한 스케치업, 3d max, 리터칭을 위한 포토샵까지
아주 많기 때문에 혼자서는 무리! 라고 빠르게 결정했쥬.
그리고 이런 실무는 프로그램만 다루는게 아니라
실무 스킬도 알아야하기 때문에 학원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었어요.


결정을 하고 나서는 부산인테리어취업 교육기관을 찾아봤는데요,
제가 생각한것 보다 교육기관이 많아서 고민을 좀 했어요.
이왕 배우는거 후기도 제일 좋고 잘 가르친다는 곳에서 배우고 싶어서..ㅎㅎ
이러지러 알아보다가 후기도 좋고 포트폴리오 퀄리티도 높은
부산인테리어취업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다니기로했어요.

여러분들 중에서 여기 들어보신 분 있나요?
제가 공부하는 실내건축 뿐 아니라 디자인, it 전문 교육기관이라
유명한 강의를 많이 개강하더라구요.
그래서 학원에 수강생 분들이 아주 많다는..!
그만큼 학원도 엄청 큽니다.


여튼 여기에 다니고 싶어서 상담을 받았었는데요,
제가 실무를위해 배워야한다고 생각한 프로그램들이랑
포트폴리오 준비, 취업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역시 혼자보단 이렇게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 같아요.

거기에 이 강의는 국비지원으로 개강해서 
학원 수강료가 0 이라는 것! 경제적인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죠.
저처럼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구직자를 위한 국비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아직 몰랐던 분들이 있다면 국비지원 혜택에 관해서
꼭 한번 찾아보시길 바래요. 아주 좋은 혜택이 많답니다.


암튼 국비로 강의를 신청하고 나서 본격적인 실내건축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여러분들은 실내건축 하면 어떤걸 가장 먼저 배울 것 같으신가요?
하하 바로 공간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공간의 목적에 따라 필요한 가구의 배치, 공간 활용, 시공 등
하나씩 설계해 실내 공간을 설계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 설계를 표현하기 위해선 설계 프로그램인 캐드를 공부해야해요.
캐드는 구상한 공간의 도면을 제작할 수 있는 툴인데요,
명령어로 도면을 제작하고 단면도, 입면도, 평면도 등
도면의 종류에 따른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처음 캐드를 배울 때는 엄청 신기한 프로그램이라 놀랐었어요.


캐드를 배우고 난 뒤에는 모델링 프로그램 공부를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입문자 분들이 공부하기 좋은 스케치업으로
공간에 대한 감각을 익혀나갔습니다. 
그 다음에는 좀 더 난이도 있는 모델링 프로그램인 3d max를 이용해서
섬세한 실사화 작업을 공부해나갔어요.

지금은 열심히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중!
완성되면 본격적으로 추업을 준비할 수 있겠죠?
나중에 취업에 성공하면 다시 포스팅 해볼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부산인테리어취업 학원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참고해주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