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굿모닝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냈나용.
저는 이번에 기장으로 운전연습을 다녀왔는데요,
얼른 더 연습해서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고싶어요.
그때까지 화이팅해야겠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밍으로 웹을 구축하는 웹 개발자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있어요.
웹 개발을 위해선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닌 웹 프로그래밍언어가 사용되는데,
그 웹 프로그래밍 언어는 html, css, 제이쿼리, 자바스크립트가 있습니다.
웹 개발자는 이러한 웹 프로그래밍 언어로 컴퓨터 및 웹 저작 S/W를 사용하여 
웹페이지 규격에 맞게 웹페이지를 작성하고, HTML 코딩과 스타일시트(CSS) 및 네비게이션을 제작하는 등의 업무를해요.

그런데 저는 프로그래밍 관련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웹 프로그래밍에 관한 정보도 없고 이런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잘 몰랐다는 허허
그렇다면 저는 이러한 웹 개발 프로그래밍 공부를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요?
제가 웹 프로그래밍에 관한 정보를 찾아볼 때 이러한 블로그들이 많은 도움이 됬었어서
저도 오늘 공부 방법이나 솔직한 후기를 남겨볼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저는 국비지원으로 이 웹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취업을 위해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찾아봤었는데,
고용노동부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라는 제도를 통해서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원하는 분야 교육 과정을 공부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것을 알았어요.
이 때만 해도 프로그래밍이라고 정한 건 아니고 그냥 이 방법으로 취업을 준비해볼까? 하는 정도였어요.

그래서 이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봤는데,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훈련할 수 있는 과정을
바로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국비지원' 과정이라고 하더라구요.
국비지원 과정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비를 지원받아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취업준비생인 저에게 딱 맞는 기회라고 생각해서 얼른 신청했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은 크게 2가지인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내일배움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오프라인 신청은 직접 고용노동부에 방문해서 신청하는 것이고
온라인은 HRD-Net 직업훈련 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하는 것이랍니다!
저는 귀찮아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려고했는데,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고
카드를 신청하려고 하니 고용노동부에서 직업 상담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가까운 진구에 위치한 고용노동부를 방문했어요.
고용노동센터에서 직업 상담을 하는데 다양한 업계들 중에서 이 프로그래밍이 가장 관심가더라구요.
상담을 하면서 이야기를 들어봤는데, 취업 전망도 좋다소 하셔서 국비지원 과정을 신청하기로 했어요.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 제가 할 일은 웹개발자 과정을 수강할 교육기관을 찾는 것이었는데요,
제가 여러분들에게 국비교육기관 찾는 꿀팁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바로 HRD-Net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국비 강의를 검색한 뒤 
다양한 교육기관들의 교육 과정과 수강생 분들의 수강 후기를 보고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프로그래밍 전문 교육기관을 찾았는데요,
제가 고른 곳은 부산프로그래밍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여기가 프로그래밍 과정의 수강 후기가 좋은 편이더라구요.

후기를 보면 저처럼 프로그래밍을 처음 공부하는 분들도 이 강의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알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많은 수강생 분들이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후기를 작성한 걸 보고
이 학원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워야겠다! 하는 생각을 했답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국비교육기관을 찾는다면 이 방법 꼭 참고해주세요 :-)


학원을 고른 후에 과정에 대한 상담과 신청을 위해 직접 상담을하러갔어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 본관과 경성대 별관이 있었는데, 저는 서면점으로 갔습니다.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파란색, 흰색의 밝고 깔끔한 분위기라 공부 환경은 합격!
커리큘럼 역시 초보인 저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탄탄하게 실력을 쌓을 수 있어서 바로 강의를 신청했답니다.

지금은 공부를 시작한지 좀 지나서 웹 프로그래밍을 좀 할 수 있어요.
아직 취업까지 준비하기엔 모자란 실력이지만 강의에 아주 만족 중이랍니다.
이웃님들 중에서도 혹시 부산프로그래밍 학원 찾는 분 있다면
it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해요.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