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롱 반가워요. 다들 토요일 잘 보냈나요?
저는 방금 운전 연습을 하고 왔는데요,
아찔한 순간이 있어서 조오금 기가 죽었답니다.
그래도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베스트 드라이버가 될 수 있겠죠..?
그날까지 화이팅 해야겠어요.

오늘의 포스팅은 제가 준비하고 있는 자격증이에요.
취업 준비를 위해 가장 많은 도움이 되는게 바로 자격증이죠.
저는 it 쪽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중이거든요.
요즘 이 분야 취업이 그렇게 잘 된다고 하더라는!
그래서 관련 자격증에 도전했답니다.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컴퓨터 전공이신 분들은 졸업하기 전에 이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하는데
저는 전공자가 아니라서 뒤늦게 준비하는 중이랍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이 시험에 관심있는 분 있을 수 있으니
어떤 자격증인지 잠깐 설명해볼게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국가 it 기술 경쟁력 제고 및 급변하는 정보화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기능 및 절차 측면의 해결 능력,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문제점 파악과 개선안 도출 등의 DB 실무 능력,
알고리즘 및 자료구조의 논리적 해결능력, 신기술 동향 파악 등을 평가해요.

그리고 국제화에 대비한 전산 영어 실무 능력 등을 평가하기 때문에
취업에 아주 좋은 스펙이 될 수 있죠.
요즘은 컴퓨터활용능력이나 정보처리기사 둘 중에 하나를 기본으로 가지고있다고해요.
저는 고민을 하다가 정보처리기사를 선택했습니다.
뭔가 더 도움이 될 것 같았답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하드웨어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까지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정된 시험이라고해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 작업 능력을 보여주기 딱 좋은 시험이죠.
저는 컴퓨터 공부를 정말 싫어해서 미루고 미루다 도전한답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전산 분야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데이터 통신 등
IT 분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으며 사무 분야에서도 아주 유용해요.
저는 사무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중인데 친구와 함께
정보처리기사를 빠르게 조져보자! 다짐을 하고
본격적으로 준비를 하기 시작했죠.


여러분들은 보통 자격증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제가 전공인 자격증이면 독학으로 준비해보겠는데 
이건 정말 처음하는 공부라 혼자서하면 중간에 포기할 것 같았어요.
친구랑 같이하면 놀기만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다들 그렇게 되지 않나요. 친구랑 공부하려고 만나서 열심히 놀다 오는..

그래서 일단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학원을 찾았어요.
부산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학원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지만
후기를 여러 곳 알아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곳으로 골랐죠.
제가 찾은 곳은 부산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여기가 IT 전문 교육기관으로 기사 시험 과정을 개강하더라구요.


보니까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출문제 연습과 강사님의 실무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다고해서
고민 없이 여기서 공부하자 결정했습니다.
이런 점 말고도 학원 위치가 서면이라 집이랑 가까운 것도 있었어요.
친구랑 저랑 딱 중간인 위치에 있어서 아주 굿이죠.
지하철을 터덜터덜 타고 가면 학원이랍니다.

그렇게 강의를 신청하고 지금은 열공하는 중인데요,
아주 제대로 자격증을 조지는 중이라 수업에 만족이에요.
이렇게만 준비하면 한번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이 자격증 준비할 분 있다면 추천!
아래에 학원 정보 남길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