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면엑셀학원 이번에는 꼭 성공!

그린이의 일상 2020. 6. 10. 09:58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굿모닝입니다.
저는 요즘 수상하게 일찍 일어나는 중이에요.
원래는 5번째 알람에 일어나는데,
요즘엔 첫번째 알람에 눈이 떠지네요.
덕분에 부지런한 생활을 하는 중이랍니다.

아침에 눈을 떠서 저절로 공부를 하게 되는 루틴..!
요즘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준비하느라 바쁘거든요.
취업을 준비하기 전에 필수 자격증 정도는 기본으로 취득해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독학으로 할까 고민했었는데, 이번에 재난지원금도 받았겠다
제대로 활용해서 빠르게 합격하기로 했답니다.

제가 다니는 곳은 서면엑셀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여기서 자격증에 합격한 친구들도 많고 학교 근처거든요.
어차피 서면에 자주 오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은..ㅎ
최대한 움직이고 싶지 않은 게으름뱅이의 플랜이었습니다.
쨌든 그래서 일단 수업 상담을 받으러 가 봤어요.


코로나라 입구부터 손 소독 하고 들어가서 마스크 꼭 끼고 상담받았는데요,
궁금해서 물어보니까 수업이 끝나고 수시 방역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강의실에서 공부하는 거니까 살짝 걱정이 됬었는데
이쪽 관련해서는 걱정을 덜어도 될 것 같아서
수업에 대한 부분이나 왕창 물어봤답니다 :-)

보니까 단과과정으로 곧 개강하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강의가 있더라구요.
저는 1급과 2급 중에 난이도 높은 1급에 도전해서 
경쟁력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목표였기 때문에 
어렵기는 하지만 참고 1급 시험을 공부해보기로 했어요.
자리가 있어서 바로 신청하고 본격적인 컴활 공부를 시작했답니다.


학원에서 나눠주는 책으로 기본 개념을 잡으면서
엑셀과 엑세스를 하나씩 배워나가는 중인데요, 
워낙 컴알못이여서 그런지 어렵기는 어려워요... 이딴 자격증 누가 만든건지.
이웃님들 중에서도 혹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준비하는 분 있나요?
아마 취업의 기본 스펙이라 준비하는 분들 많을 것 같네요...

이제 얼마 뒤면 여름방학도 시작되잖아요.
보통 방학 때 각잡고 준비하면 한달 정도만에 합격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필기는 기출문제로 독학하고 실기는 인강이나 학원을 다니는 것 같던데
저는 관련 개념이 거의 없어서 필기부터 학원의 도움을 받는 중..!
수업을 통해서 엑셀과 엑세스를 이해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다행히 강의가 소수정원으로 진행되서 모르는게 생기면
바로바로 물어보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아요.
사실 모르는게 많아서 질문이 좀 많기는 하지만
이렇게 배우니까 기억에도 오래남고 다음 단계를 이해하기도 쉽더라구요.
강사님이 학생 개인별로 케어해준다는 느낌이 들어서 저는 아주 만족이랍니다.

이론을 이해하면서 예제를 직접 만들어보고 있는데요, 이렇게 어려운걸 실기 때 한다니..
지금은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시험을 함께 준비하는 중인데
나중에 이 실기를 어떻게 준비할 지 조금 걱정이기는 하네요.
학원에서 기출문제로 시험 대비를 할 수 있다지만 
게으름뱅이가 되면 절대 합격할 수 없을 것 같은 시험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매일 학원에 가는게 귀찮긴 하지만 이를 깍 깨물고 다니는 중..
다행히 강사님께서 시험 실무 꿀팁을 많이 알려주셔서
이런걸 잘 활용하면 한번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실기시험은 진짜 한번에 합격하기 어렵다고 하던데
제가 그 어려운 걸 한번 해보고싶은 생각입니다..ㅎ

이웃님들도 다가오는 방학 엑셀 조져보고싶다 한다면
서면엑셀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여름방학 할인 최대 50% 받고 컴활에 도전해보는 거 추천해요.
저는 수업에 만족하는 중이랍니다.
아래에 학원 정보 남길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