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롱 모두들 굿모닝이에요.
즐거운 주말 보냈나요?
저는 이번 주말에도 공부와 함께했는데요,
세상에 공부는 해도 해도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노력해야겠어요.

요즘 제가 하고 있는 공부는 바로 자격증 준비...
빠르게 취득하고 싶어서 열공하고있어요.
자격증을 준비하는 방법은 많은데 저는 학원을 다니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불 속에서 벗어나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선
학원에 가서 공부하는게 가장 현명한 것 같다는..!

원래 공부 스타일도 직접 가서하는 현장강의 스타일이거든요.
그래서 인강은 빠르게 포기하고 학원을 다니는 중이에요.
컴퓨터 학원이 제 생각보다 많아서 고르는게 조금 힘들기는 했는데
친구들 추천도 받고 검색도 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곳에 다니는 중이랍니다.
여러분들도 알아볼 때 최대한 많은 후기 찾아보고 결정하시길 바래요.


제가 다니는 곳은 부산컴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인데요,
일단 친구들 중에 여기 다닌 애들이 많았고,
후기가 처음 엑셀을 배우는 분들도 힘들지 않게 공부하고
자격증에 합격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이런 좋은 후기에 팔랑귀가 팔랑팔랑 해서 상담을 받으러 갔었답니다.

가서 상담을 받아보니까 딱 여름방학이 시작할 때 강의가 개강하더라구요.
그리고 여름방학 특강 이벤트로 할인 이벤트도 하더라는..!
학원비를 최대 50%나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여기서 공부하자는 결론을 내렸답니다.
이렇게 저렴한 기회를 놓치 수 없겠쥬 ㅎㅎ


음..일단 제가 엄청난 컴알못이거든요.
그런데 수업을 들으면서 엑셀이랑 엑세스 개념을 잡고
작업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개념을 많이 공부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공부하면서 필기시험도 함께 준비했는데 배웠던 내용이 기억나서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한번에 필기에 합격했답니다.

필기시험은 독학으로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독학이든 뭐든 일단 관련 개념을 알아야 문제를 풀 수 있잖아요.
아무리 문제를 외운다고 해도 한계가 있는데, 
이렇게 개념을 잘 정립한 다음에 문제를 푸니까 아는것도 많고
문제 활용이 나와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답니다.


아무래도 강사님께서 업계 경럭이 많으셔서 그런지 엑셀 초보자들도
하나씩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잘 강의해주셔서 그런 것 같아요.
제가 준비하는게 컴활 1급인데 난이도가 있는 시험이거든요.
대한상공회의소에 마지막 자존심이라고 할 만큼 어려운 시험인데
이렇게 한번에 합격한 것이 아주 만족스럽답니다.

지금은 강의를 수강하면서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중이에요.
아마 실기시험은 강의가 끝난 다음에 도전할 것 같은데요,
실기도 한번에 합격하고 싶어서 많이 연습해보려구요.
실기시험 준비는 학원에서 기출문제로 연습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시기 때문에
수업에 집중해서 시험을 대비해보려구요.


연습만이 살길이다! 한번에 딱 자격증에 합격하면 아주 뿌듯할 것 같다는 ㅎㅎ
수업을 들으면서 강사님의 실무 스킬과 시험 꿀팁도 많이 배우는 중이라
연습만 꾸준히하고 시험을 대비한다면 한번에 합격 가능하겠죠..?
하하 그렇다고 믿고 열심히 강의를 들어야겠습니다.
그래서 내일도 학원에 가야하죠.

나중에 시험에 합격하면 합격 후기로 돌아올게요.
컴활만 따면 남은 방학은 좀 쉬어야겠다는..ㅎㅎ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에 도전하실 분 있다면
부산컴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수강료 할인도 받고
좋은 강의로 시험을 대비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