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모두 주말 잘 보냈나요?
월요일부터 이렇게 습한 날씨라니...
다시 주말로 되돌아가고싶네요.
이웃님들은 이번 여름방학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아직 계획 전이라면 제가 공부했던 과정 하나 추천할게요.

여러분들은 혹시 디자인 공부를 제대로 해보고싶다 한 적이 있나요?
저는 이번에 포토샵을 공부해보고 싶어서 제대로 배워봤어요.
여러분들도 포토샵에 대해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우리가 흔히 사진 포샵한다 이런 말 많이 하잖아요.
이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샵입니다!

포토샵은 어도비사에서 개발한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시각, 광고 디자인 분야에서 핵심적인 위치에 있는데요.
제가 이 포토샵을 공부하고 싶은 이유도 그래픽 디자인을 위해서에요.
색감 보정이나 합성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포토샵이 딱이더라구요.


그런데 제대로 공부해 본 적이 없어서 혼자 공부하기엔 무리일 것 같아
전문 포토샵 교육기관을 찾아 배워보기로 마음먹었어요.
부산의 디자인 교육기관은 생각보다 훨씬 많았지만
디자인 과 친구들에게 추천을 받은 곳이 있었습니다.
그 곳은 부산포토샵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친구들이 입학 전에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디자인 프로그램들을 마스터하고 들어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포토샵 과정을 상담받아보기로 했습니다.
학원은 서면역 서면몰 14번 출구에 위치해있었어요.
저렇게 파란 간판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라고 적혀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경성대에서 있었지만 저는 서면이 좀 더 가까워서 서면으로 방문했어요.
부산 외에 전국에서 20여 곳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제 생각보다 규모가 큰 교육기관이라서 조오금 놀랐습니다 ㅎㅎ
학원을 구경하면서 기다리다 저의 상담이 시작되었어요.
상담을 해주시는 분에게 제가 공부하고 싶은 내용을 이야기했습니다!

제가 강의를 신청할 때 졸업생 분들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저는 수강료 할인을 받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방학특강 할인을 하네용.
여튼 이렇게 과정 신청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포토샵 공부를 시작했어요.
포토샵 과정의 처음은 각 툴의 기능을 익히는 것이었습니다.


포토샵의 레이어, 색 지정 등의 이해부터 편집 툴 기능 사용까지
하나하나 해보면서 기능을 익혀 나갔어요.
또 이 기능들을 이용해서 예제를 만들어보는 작업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툴의 기능들이 익혀지더라구요.
이렇게 간단한 작업들을 한 뒤에는 좀 더 복잡한 난이도있는 작업을 했어요.

이러한 편집 디자인 작업에도 포토샵이 필수로 사용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시각디자인과 조금 다른 점은 그래픽 효과를 중심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가독성을 위해 조화롭게 배치하는 것 중심으로 작업하더라구요.
이러한 편집 디자인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재밌었습니다.
요런 포토샵을 마스터하는데 강사님이 자격증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그 자격증은 바로 포토샵 그래픽 능력을 평가하는 gtq 자격증이었어요.
이러한 GTQ 시험은 실무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이론시험 없이 실기시험으로만 진행되는데요
고급Tool활용 /사진편집응용 /이벤트페이지제작, 포스터제작 /홈페이지 메뉴바 제작
4가지 유형으로 출제되고 있는 시험이라고 하셨어요.
이 말을 듣고 포토샵을 공부하면서 준비해서 한번에 합격!

공부하면서 재밌기도 하고 자격증도 취득한 아주 뿌듯한 강의라
방학동안 디자인 공부 도전하는 분 있으면 추천하고싶었어요.
아래에 부산포토샵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정보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이만 마무리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