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캐드학원 기초가 탄탄해야쥬

그린이의 일상 2020. 7. 14. 23:53

안녕하세요 모두들 굿밤이에요.
다들 오늘 하루 잘 보냈나요?
저는 아주 여유로운 하루를 보냈어요.
공부도 하고 저녁에는 넷플릭스를 보며 쉬었답니다.
이웃님들은 어떤 방학을 보내고있는지 궁금하네용.

저는 요즘 아주 바쁜 일상을 보내고있어요.
제가 기계설계 전공자인데 선배들이 다음 학기를 위해 
미리 CAD 프로그램을 배워두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학교에서도 배우긴 배우는데 과제도 많고, 
활용하는게 많아서 미리 제대로 배워두면 좋다고 추천하더라는..!

그래서 부산캐드학원을 다니는 중이랍니다.
선배들 중에서 여기서 공부한 분들이 많아서 수업 과정이 괜찮았었다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다들 다니는 곳에 가는게 실패할 확률도 적고 좋잖아요 ㅎㅎ
그래서 저도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 CAD 단과 과정을 신청하고 방문 상담을 했었는데요,
상담을 했을 때 들었던 이야기를 잠깐 해볼게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이랑 경성대 두 지점이 있는데요, 고민을 하다 서면으로 갔어요.
아무래도 이렇게 더운 날 멀리있는 곳에 다닐 자신은 없어서 서면으로 선택했습니다.
선배가 지하상가 맨 끝 출구로 나가면 바로 학원이라는거에요.
제가 서면을 다니면서 이런 학원을 본적이 있던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찾아갔는데 
반대로 나가서 다시 돌아갔다는.. 서면 씨코르 매장이 있는 곳에 있더라구요 허허

혼자 머쓱해하면서 학원으로 가서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CAD 학원보다 훨씬 커서 조금 신기했어요. 한 건물이 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더라구요.
여기가 디자인, IT 전문 교육기관이라 다양한 강의를 개강하니 이렇게 큰거지 싶었습니다.
그리고는 본격적인 상담을 받았는데, CAD 단과 과정이 곧 개강을 하더라구요.
이 때가 6월이 거의 끝날 때 쯤이었는데, 일정이 딱 맞는게 좋았어요.


 
그리고 여름방학이라고 수강료 할인 이벤트도 하고있었어요.
제가 공부하는 캐드 과정도 이 이벤트에 적용되서 학원비를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오.. 뭐든 할인을 이렇게 왕창 받으면 뭔가 공짜로 공부하는 기분 허허
반값을 할인받으니까 이 과정이 더 좋아보니는 매직이..
그래서 어차피 배울거였고 할인도 이만큼 받으니 얼른 신청해서 7월부터 공부하기로했어요.

과정이 인기가 많은데 소수 정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금방 마감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오.. 저는 기말이 끝나고 조오금 쉬다가 바로 강의를 신청했었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캐드 단과 과정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
그렇게 아주 조금 여름방학을 즐기다가 7월이 되어서 본격적인 CAD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이때부터 어째 다시 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느낌이었답니다..




제가 공부한 캐드라는 프로그램은 설계 분야 공부를 하는 분이라면 필수로 배워야하는 툴이에요.
오토데스크 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도면제작 프로그램인데 설계 분야에서 도면 설계는 기본이잖아요.
손으로 제도하는 도면 제작이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한 도면 제작이 기본이기 때문에
이 캐드 프로그램을 마스터해두는게 실무의 기본이라는 것!
특히 기계설계 분야에서는 2D와 함께 3D 도면제작까지 해야하기 때문에 재대로 배워두는게 중요해요.

뭔가 이름만 들어도 3차원 도면제작이 더 어려워 보이지 않나요..?
이러한 캐드 프로그램을 기본 툴 사용부터 도면 제작 실무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제가 공부하고 있는 과정이 만족스러운지 후기도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전체적인 강의에 만족하고 있는 중이에요. 아주 쉽게 캐드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기 때문!
이 후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해볼게요 :-)


제가 이 과정에 만족하는 이유는 일단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는 것이에요.
캐드 기본 툴 조작부터 시작해서 명령어, 치수 기입, 도면 출력, 도면 종류 별 제작 등
난이도가 서서히 높아지면서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도면을 제작할 수 있는 실력까지 키울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탄탄하게 실력을 쌓으면서 공부하니까 크게 어려운 것도 없고 캐드 공부가 재밌었어요.
제가 이렇게 복잡한 도면을 제작하는게 스스로도 신기하더라구요.

그렇게 지금도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웃님들 중에서도 이번 방학에 캐드 도전할 분 있나요?
그러면 공부하고있는 부산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해요.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참고!
그럼 저는 이만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