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에펙학원 알짜 강의가 여기!

그린이의 일상 2020. 7. 16. 23:38

모두 반가워요 :-)
오늘은 오랜만에 날이 맑더라구요.
다음주에는 또 비소식이 있던데
이렇게 맑은 날을 즐겨야겠습니다...
얼른 이 여름이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저는 요즘 '마야' 프로그램을 배우고있어요. 
여러분들 중에 혹시 이 프로그램에 대해 들어보신 분 있나요?
아마 관련 분야 공부를 하는 분이 아니라면 처음 들어보신 분이 많을 것 같아요.
이 마야와 관련된 분야는 특수효과 제작이나 3d 애니메이션 제작 쪽이에요.
저도 이 쪽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싶어서 이렇게 공부하는 것이랍니다.

우선 오늘의 포스팅을 하기전에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볼게요.
저의 포스팅을 보고 이 분야에 관심이 생기실 수 도 있으니까요 ㅎㅎ
마야는 파워 애니메이터, 익스플로러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저의 
장점만을 통합하여 만든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에요.
쉽게 설명하자면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해 시각 효과를 내는 프로그램이죠.



이 마야는 각각 별개였던 프로그램들이 하나로 통합되어 새로운 작업환경과 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모델링,렌더링, 애니메이션, 다이나믹스 작업이 하나의 작업환경에서 이루어지며
멜이라는 마야 고유 자체의 언어를 가지고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이 모든 것을 
아주 쉽게 제어할 수 있는 토탈 그래픽 시스템이라는 장점이있어요.

그리고 이러한 장점들 중 최고의 성능은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한 애니메이션 기능에 있습니다.
어떠한 동작이라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SF 영화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마야의 최종 목표는 디자인한 시나리오대로 정확히 표현하는 것이며 
최대한 실사에 가깝게 완성하는 것인데요, 저는 sf 영화 쪽으로 취업해서
저의 cg 그래픽을 실사에 가깝게 표현하고 싶은 목표가 있답니다 :-)



그런데 이렇게 실감 나는 최종 영상은 마야만으로 완성되지 않아요. 
마야에서 만들어진 장면은 에프터 이펙트 등의 영상 프로그램을 이용해
색감, 광량 등을 조정해야 우리가 보는 영화와 같은 최종 영상이 완성되요.
그렇기 때문에 마야를 돕는 프로그램들도 함께 배워두는게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저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모두 배울 수 있는 학원을 다니는 중이에요.

보통 마야 전문 교육기관에서는 마야 프로그램만 강의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가 다니고있는 부산에펙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마야와 함께 에프터이펙트도 배울 수 있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도 준비할 수 있는 강의를 개강한다고 해서 
얼른 신청해 지금까지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이랍니다 ㅎㅎ
이 과정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는데, 바로 국비지원이에요.


국비지원은 국가기간산업이나 국가전략산업 중 인력부족 직종과 산업현장의 
인력수요 증대에 따라 인력양성이 필요한 직종에 대하여 
기술, 기능 인력의 양성, 공급으로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훈련제도에요.
이 제도를 통해서는 국비지원 훈련 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최대 100% 까지 훈련비 지원이 가능하다는 사실!

제가 수강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마야 과정도 국비지원으로 개강해서
저는 전액 지원받고 학원비 부담 없이 마야를 공부하고 있어요.
이 분야가 독학으로 준비하기엔 난이도가 있고 제가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선택지가 전문 교육기관 뿐이었는데, 이렇게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경제적인 걱정 없이 원하는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ㅎㅎ


이웃님들 중에서도 마야나 에프터이펙트 배우실 분 있다면 
부산에펙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도전하는 것 추천해요.
국비지원받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공부할수 있고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딱 좋은 수업이라고할 수 있죠.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