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다들 주말 잼나게 보내고 있나요?
저는 오늘 밀린 청소를 좀 했더니 피곤하네요.
내일은 푹 쉬면서 체력을 좀 회복한 뒤에
월요일부터 열심히 공부를 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이 6개월간의 공부 과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우선 저는 웹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랍니다.. 허허
졸업을 하고 고민을 하다가 제일 하고 싶은 쪽으로 취업을 하자! 
결심을 하고 학원을 다니면서 열심히 웹디자인을 마스터하는 중이지요.
학원은 부산웹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다니고 있어요.

아는게 별로 없어서 학원을 찾을 때 좀 힘들었었는데요,
주변에 추천도 받고 학원 홈페이지에서 커리큘럼도 비교해봤는데
부산인테리어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이고
비전공자인 분들도 어렵지 않게 실력을 쌓아나갈 수 있었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학원에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러 상담받으러 가봤습니다.


학원이 서면, 경성대 두군데에 있길래 좀 큰 곳인가? 하는 생각을 했는데
본관인 서면점에 갔더니 확실히 한 건물이 다 학원일만큼 크더라구요.
들어가봤는데 상담받는 사람도 많고 바빠보여서 
이거 상담을 잘 해주려나..? 이런 생각을 했는데
수업에 대한 내용부터 질문에 대한 대답까지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좋았어요.

제가 이 분야 공부를 시작해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지 불안한 마음이 컸느데
직원분이 요즘 웹디자인 업계의 전망이나 체계적인 수업 커리큘럼,
이전 수강생 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보여주시면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여기서 공부하면 안심할 수 있겠다! 하는 생각 ㅎㅎ
그래서 바로 강의를 신청하기로 했답니다 :-)

아, 사실 학원에 상담받으러 가면서 학원비가 너무 비싸면 어쩌나 고민을 했었는데요,
이 과정이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더라구요. 국.비.지.원이란!
저처럼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훈련 과정을 수강할 때
최대 전액까지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은 0이 되었죠.


국비로 강의를 신청하고 공부를 시작한지 벌써 6개월이 다 되어가는데요,
강의가 거의 마무리 되어가는 중이에요.
그래서 어떤 공부를 했는지 한번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이웃님들 중에서 혹시 웹디자인 공부를 시작하실 분 있다면
지금부터 쓸 내용에 집중해주길 바래요 희희

수업을 통해서는 웹디자인과 웹프로그래밍을 공부했어요.
요즘 웹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디자인과 함께 프로그래밍도 공부해야한다는 것..
프로그래밍이 왜 필요하냐면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해야하거든요.
여기서 제작은 홈페이지 구축! 그렇기 때문에 웹 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부터 시작해서 css,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를 공부해야해요.


저도 상담받을 대 이러한 내용에 대해 듣긴 들었었는데
직접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건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안그래도 컴퓨터 공부를 싫어하는데 프로그래밍을 배울 줄이야 흑흑
짜증나기는 했지만 강사님께서 설명을 잘 해주시기도 했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배워야하니 이를 깍 깨물고 공부했답니다.

웹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나서는 드디어! 배우고싶던 디자인 공부를 시작했어요.
부산웹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배울 수 있는 디자인 툴로는
가장 기본적인 포토샵과 일러스트부터 인디자인까지 마스터할 수 있어요.
평소에 이런 디자인 툴들을 진짜 배우고싶었는데
직접 작업을 해보면서 실력을 쌓으니까 아주 꿀잼 ㅎㅎ


툴 하나하나 익힌 다음에 예제를 만들어 보면서 공부했거든요.
중간 중간 막히는 부분은 강사님께서 바로 피드백 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디자인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답니다.
이웃님들 중에서도 웹디자인 공부 시작할 분 있다면
부산웹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