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 재미나게 보냈나요?
저는 맛있는걸 많이 먹어서 잼나게 보냈어요.
이렇게 놀고 먹기만 하는 일상이 계속되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그럴 순 없으니 제가 하고있는 인테리어 공부를 한번 포스팅해볼게요.

처음에는 도면 공부를 하려고 캐드만 배우려고했어요.
캐드는 2D, 3D 도면을 제작할 수 있는 컴퓨터 설계 프로그램으로
이 분야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으로 공부해둬야하는 툴이거든요.
사실 다른 실무 프로그램들도 할 줄은 몰랐지만 그 당시에 알고있는게 캐드 뿐이라서
부산에 인테리어 학원을 찾아봤었습니다.

여러 학원들 중에 가장 저의 마음에 든 곳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였어요.
부산인테리어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수강생분들 후기가 좋더라구요.
저처럼 설계 공부를 처음 하는 분들도 힘든 점 없이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었고
강사님이 실무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스킬이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다양한 도면 활용 기법도 공부할 수 있었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아무래도 학원을 고를 때에는 이런 후기가 가장 참고하기 좋잖아요.
그래서 일단 여기에 과정 상담을 받아보러 갔었습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서면이랑 경성대 두 곳에 있었는데 저는 경대로갔어요.
큰 이유는 없고 상담받는 날 경대에 약속이 있어서 가는 김에 상담도 받자는 마음 허허
학원은 지하철 역 바로 앞이라 지하철을 타고 갔습니다.

들어가서 캐드 프로그램을 배우고싶다고하니 어떤 목표로 공부하는 건지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캐드를 배워서 인테리어 분야로 취업을 하고싶다고 이야기하니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서 캐드 단과 과정보단 인테리어 취업 과정을 추천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업계 취업을 위해선 캐드 뿐  아니라 모델링, 그래픽 디자인 능력도 필요한데
이 실무 능력을 모두 배울 수 있는 과정이 개강하기 때문이라고 하셨어요.


또 이 과정이 국비지원인데, 국비지원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과정으로
나라에서 저처럼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훈련기관에서 개강하는 훈련과정의 수강료를 지원해주는 제도라고해요.
나라에서는 국비지원 제도로 인력이 부족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때문에
이렇게 커다란 지원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여튼 제가 졸업을 하고 이 국비지원 대상이 되어서 바로 국비 신청을했어요.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크게 취업성공패키지와 내일배움카드가 있는데요,
저는 좀 더 빨리 발급받을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신청 과정에서 모르는 점은 상담하면서 다 설명해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발급받고
개강 날짜에 맞춰서 본격적인 인테리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지금도 학원에서 인테리어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지만 
지금까지 어떤 걸 배웠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후기를 남겨볼게요.
먼저 처음에는 도면제작을 위한 캐드 프로그램을 배웠어요.
제가 배우고싶던 프로그램이기도 해서 아주 집중해서 공부했었습니다.
캐드는 설계 작업의 가장 기본이라 실력을 탄탄하게 쌓아두는게 중요했어요.

이렇게 설계 공부를 마친 뒤에는 모델링 프로그램들을 배웠어요.
인테리어 분야에서 사용되는 모델링 프로그램에는 스케치업과 3D MAX가 있는데요,
그 중 스케치업이 입문자 분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스케치업 먼저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3D 모델링 작업을 했을 때는 정말 신기했어요.


제가 만든 도면을 가지고 와서 그 위에 실제 건물이나 내부를 모델링 하는게
뭔가 전문가가 된 느낌도 들고 작업도 훨씬 재밌더라구요.
이렇게 스케치업을 이용해서 모델리의 기본기를 쌓고 난 뒤에는
좀 더 어렵지만 퀄리티 있는 작업물을 만들 수 있는 3D MAX를 공부했습니다!
3D MAX에 대해서도 잠깐 이야기를 해 볼까요?

3D MAX는 스케치업보다 훨씬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어요.
물론 그만큼 더 어려운 프로그램이기도 했습니다 허허
이렇게 열공하면서 저는 수업에 만족!
이웃님들 중에서도 혹시 인테리어 공부할 분 있다면 부산인테리어학원 강의 추천합니당.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