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 모두들 반갑습니다요.
다들 주말 재밌게 보냈길 바라면서 오늘 글을 포스팅해볼게요.
혹시 이웃님들 중에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분 있나요?
제가 지금 이런 상황이라 여러 준비를 하고있는데
오늘은 그 과정에 대해 한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마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는게
전공자들처럼 실무 작업을 할 수 있을까? 프로그램을 잘 배울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일 것 같아요. 저도 이런 불안감이 아주 많았다는...
그래서 이런 불안감을 떨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문화된 강의를 배우자고 결정했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곳을 찾았어요.
디자인 실무 프로그램을 따로 하나씩 배우거나
시각디자인 취업 준비 과정을 그냥 배우려면 수강료가 어마어마!
국비지원은 구직자 분들을 위해 나라에서 다양한 분야의 훈련 과정의
훈련비를 최대 전액까지 지원해주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죠.


또한 이런 국비지원 과정이 훈련과정 이수 후 취업 연계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런 든든한 과정을 찾았답니다.
여러 후보들 중에서 가장 저의 마음에 든 곳은 
바로 서면포토샵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일단 여기가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이라 마음에 들었죠.

학원 홈페이지에서 수업 커리큘럼을 봤는데, 
실무 전문가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작업 중심의
ncs기반 커리큘럼으로 공부할 수 있더라구요.
또한 국비지원 강의에 고용노동부 지정 국비지원 우수 훈련기관이라
고민하지 않고 수업 상담을 받으러 갔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는 시각편집디자인 실무를 배울 수 있는데요,
포토샵과 일러스트 중심의 광고컨텐츠 제작, 패키지 작업,
디지털 타이포그래피, 아트웍, 포토 일러 기초 실무 등을 공부할 수 있다고해요.
최종적으로 이렇게 배운 실무 실력을 기반으로
자신의 감각과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까지 제작할 수 있다는 것!

비전공자인 제가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다면 
제대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민 없이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그렇게 개강 날부터 본격적인 디자인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프로젝트 기반 수업으로 실무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어서
좀 더 재밌게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디자인 분야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기본 이론을 중심으로 개념을 다지고 심화 과정으로 실무 실력을 쌓았는데요,
기본기가 탄탄하니까 활용 작업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더라구요.
시각디자인은 정보나 메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런 표현 방법을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가 원하는 작업 방향과 컨셉을 잡고 이에 맞는 레이아웃 작업,
시각적 배치와 그래픽 작업 등을 해보면서 실무 실력을 키웠습니다.
이렇게 배운 실력으로 본격적인 포트폴리오 작업을 하기 시작했어요.
디자인 분야는 특히나 실력 중심의 업계이기 때문에
최대한 배운 내용을 활용해 작업했죠.


수업이 소수 정원으로 진행되어서 모르는 부분은 바로바로 물어보고
해결할 수 있어서 크게 어려웠던 점은 없었어요.
지금은 강사님께 피드백을 받으면서 포폴 작업을 하는데
확실히 전문가의 눈은 다르다는 걸 느꼈답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디테일한 부분까지 체크해주시더라구요.

여기에 강사님의 실무 스킬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저는 이 강의에 아주 만족하며 공부하는 중!
여러분들 중에서도 디자인 분야 취업 준비하실 분 있다면
서면포토샵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해요.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