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캐드학원 함께 모델링까지?

그린이의 일상 2020. 8. 4. 23:45

굿밤 이웃님들!
오늘도 화이팅한 하루 보냈나요?
요즘 정말 습하고 더워서 어항 속에 있는 것 같죠.
뭔가 또 비가 올 것 같던데 이 여름... 얼른 지나갔으면..
저는 이 더위를 뚫고 요즘 공부를 하러 다니고 있답니다.

저는 설계 분야로 새롭게 도전하는 중이에요.
완전히 처음부터 시작하는 사람이라 각잡고 배워보기 위해서는
전문 수업을 듣는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 같아서
일단 집에서 가까운 서면쪽으로 부산캐드학원을 알아봤어요.
캐드가 건축과 같은 설계분야게서는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램이거든요.

수강 후기나 커리큘럼이 좋은 곳을 이리저리 좀 찾아봤는데
부산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라는 곳에서 실내건축설계 초급 과정을 개강하더라구요.
수업 커리큘럼을 봤더니 공간의 특성을 이해하고 효율성 있는 공간으로
탄생시키기위한 실내건축디자이너의 기본 과정이라고 하더라는..!
거기에 제가 배우고싶은 프로그램 캐드와 스케치업까지 공부할 수 있었어요.


여기서 간단히 프로그램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캐드는 2차원 설계가 가능한 도면제작 프로그램이에요.
이와 같은 분야에서는 도면이 기본이 되어야 다음 단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학 도면작업이 가능한 캐드가 아주 핵심이라는 것!
그렇다면 스케치업은 어떤 프로그램일까요 ㅎㅎ

스케치업은 3차원! 모델링이 가능한 프로그램이에요.
우리가 도면으로 공간을 설계했다면 이걸 실사화 하는 기능을 가졌는데요,
모델링 프로그램은 다양하지만 스케치업처럼 빠른 작업과
입문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은 잘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두가지 툴을 꼭 배워보고싶었어요.


그런데 딱 제가 찾는 프로그램을 강의하는 곳이 있다니..!
아주 궁금한 마음에 일단 상담을 받으러 가봤습니다.
보니까 여기가 서면이랑 경성대 두 곳이 있더라구요.
근데 저는 집에서 가까운 곳이 최고기 때문에 바로 서면으로가서
커리큘럼이나 개강일정 등 궁금한 점을 마구마구 물어봤답니다.

상담을해보니까 이게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수업이더라구요.
마침 저는 졸업을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백수이기 때문에
조건이 딱 맞아서 바로 신청을 할 수 있었어요.
이 국비지원으로 강의를 신청하면 수강료를 전액 무료지원 받을 수 있어서
학원비 걱정없이 실내건축을 배울 수 있다는 사실..ㅎ


커리큘럼도 마음에 들고 수업이 소수정원으로 개강해
학생 개인별로 피드백이 가능해서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이전 수강생 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보여줬는데
다들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의 수준이 아니더라는..;
나도 공부하면 그렇게 될런지 궁금했지만 되겠죠?

공부하면서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해준다니 믿어보고 공부해보기로 했답니다.
이렇게 강의를 신청하고 지금까지 열심히 배우고있어요.
처음 배워보는 분야다보니 어려울 때도 있지만
강의 경력이 많으신 강사님이라 그런지 아주 이해하기 쉽게 쏙쏙 알려주셔서
하나씩 직접 작업해보면서 배워나가는 중이랍니다.

부산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그럼 저는 내일도 공부하러 가야해서 이만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