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컴활학원 삼주만에 조지기

그린이의 일상 2020. 8. 11. 23:00

안녕하세요 모두들!
오늘도 역시나 비가 안온다고 하더니 오더라구요.
이건 뭐 도대체 언제까지 올건지
비가 지겨워지는건 또 처음인 것 같아요.
이 장마가 이제는 진짜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비가 많이오니까 어디를 가려고해도 계획을 세우기가 힘들죠.
저의 방학이 요렇게 술술 지나가버리는 중..
이웃님들은 방학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이제 장마가 끝나니 태풍이 올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자격증이나 준비하는 중이랍니다.

제가 준비하는 자격증은 바로 컴활1급이에요.
아마 이 시험 도전하는 분 많을 것 같은데
저도 미루고 미루다 이제 졸업이 다가와서
기본 스펙하나는 만들어야할 것 같아 도전 중..
사실 2급이랑 많이 고민을 했었답니다.


아무래도 2급이 빠르게 합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다들 1급에 도전하지 저도 그냥 눈물을 머금고 1급에..
이 시험을 가장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실기 학원을 다니면서 필기시험을 준비하는거에요.
다른 공부는 다 필요없고 컴활에만 집중한다면 쌉가능입니다.

저는 부산컴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컴활 1급 특강을 들으면서
기본적인 이론 개념을 잡고 예제 작업을 해보면서 실기시험을 준비하고있어요.
필기도 안붙었는데 왜 실기먼저 준비하냐!
학원에서 실기 공부를 하면서 이론을 배울 수 있고
사실 필기는 기출문제 독학으로 충분히 가능하거든요.


학원에서 받은 책으로 개념을 보면서 기출문제를 5개년 정도 풀었더니
이론 정리도 되고 어떤 부분 중심으로 공부해야될지 감이 오더라는...ㅎㅎ
그래서 기출을 최대한 풀어보고 바로 필기시험에 도전했더니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답니다. 역시 합격자들의 말이 최고인 것 같아요.
주변을 보면 대부분 필기는 독학으로 준비하더라구요.

여튼 필기 합격 후부터는 실기에 완전 집중했어요.
주변을 보면 실기를 인강이나 학원을 통해 많이 준비하던데
제 공부 스타일에는 학원이 더 잘맞아서 가서 물어보고 바로 바로 해결하면서 공부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는게 머리에도 잘 들어오고 기억에 오래 남거든요.
그리고 강사님의 실무 꿀팁을 쏙쏙 빼올 수 있다는..!


엑셀, 엑세스의 기본기를 잡고 나서 실기 기출문제로 시험을 준비했는데요,
확실히 많이 풀어볼수록 시간안에 작업을 완성할 수 있고
실수하던 부분도 줄어들기 시작하더라구요.
자주 틀리는 부분은 강사님께서 바로바로 피드백 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실기시험을 준비하고있답니다.

여튼 이렇게 단기간에 빡센 수업을 들어면서 컴활 1급을 준비한 덕분에
실기시험도 한번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학원에서 시험을 준비하면서 배운게 많아서 거의 엑셀 달인이라는..
당분간은 좀 멀리하고 싶지만 이 방법이 덕을 많이 봐서 
이웃님들 중에서 남은 방학 컴활 공부할 분 있다면 추천하고싶었답니다.


실기 준비를 위해 학원을 고민한다면 제가 공부한 부산컴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
서면이랑 경성대 두 곳에 있으니 가까운 곳 다니면 좋겠네용.
저는 공부하면서 좋았던 부분이 많아 추천입니당.
그럼 부산컴활학원 정보 아래를 참고해주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안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