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 친구들 굿모닝이에요.
오랜만에 또 비가 주륵주륵 오네요.
다음주에 강력한 태풍 하나가 더 온다고해요.
정말... 얼른 가을이나 왔으면 좋겠습니다.
암튼 오늘은 저와 함께 인테리어 공부에 대해 한번 알아봐요.

이 분야에서 사용되는 가장 핵심적인 프로그램은 캐드죠 
캐드는 기존에 수작업으로 작업하던 도면을 
컴퓨터를 활용해 빠르고 쉽고 , 동일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제가 가고자 하는 분야에서는 오토캐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구요 .
오토캐드는 2차원/3차원 디자인, 제도를 위한 CAD 응용 소프트웨어랍니다

캐드의 표준이 되어 가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국내 외 사설 교육 기관과 학교를 비롯한 다수의
공교육 기관에서도 이러한 오토캐드를 활용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저도 지금 이 공부를 하는 중인데요,
원래 캐드를 다루는 관련 학과를 전공했지만, 
실무에 대한 기술들은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았어. 
이 상태로 나가면 분명히 현장에서 배울점들이 너무나도 많았고, 
자신감도 많이 낮아진 상태여서쉽사리 도전해볼 수가 없었죠. 

게다가 능력중심사회에서의 취업은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실제로 원활하게 다룰 수 있는 기술력을 더 중요시하니깐요 
저는 실무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지금 부산인테리어디자인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다니면서
인테리어 실무를 공부하고 있는 중!


캐드 검증 교육기관으로 캐드에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심화과정을 통해 3D MAX과정 수강할 수 있다고 했죠 
저에게 추천한 지인은 이곳을 통해 취업을 성공했기 때문에
누구보다 자신있게 소개를 해 준거더라구요.

전문화된 프로그램 교육을 실무 중심으로 받을 수 있고 
다양한 국비지원 과정,  수료 후 취업 연계까지의 
프로세스가 잘 확립되어 있다고 
하여서 방문하고 상담을 듣고 수강등록을 하게 된것 같아요.


선생님은 실무 전문가 선생님이셨어요
수강초기에는 캐드에 대한 간단한 이론을 원리를 통해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셨구요 그 이후에 실습 수업을 통해
캐드는 물론 3D 프로그램들과 친해지는 연습을 했어요.

건물의 사용 목적과 기능 및 사용자의 니즈, 
건축특징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 컨셉을 세우고 
공간 구조에 따른 시설과 가구의 배치를 할 수 있으며, 
그외 내부를 구성하는 요소들의 적절한 배치와 
컴퓨터를 이용한 도면 설계 및 고객과의 협의 등, 
기획력과 디자인감각을 모두 익힐 수 있는 수업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나 저는 관련 전공을 했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었어요 
컴퓨터와 친하지 않다는 것..!
그런데 건축 인테리어 분야에서 캐드는 그야말로 기초이자
가장 필수적인 부분이잖아요 .
강사님의 전문적인 수업 덕분에 이러한 부분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실무 하나는 제대로 배운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웃님들 중에서 혹시 부산인테리어디자인 학원 찾는 분 있다면
추천하고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한번 해봤어요.
학원 정보는 밑에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글을 마무리해보겠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