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다들 오늘도 즐겁게 보냈나요?
밤부터 태풍때문에 엄청난 비가 온다고 하는데
다들 집에 얼른 들어가길 바래요!
저는 이미 집이니 쉬면서 최근에 끝난 공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가 한 공부는 인테리어에요. 이웃님들 중에서도 인테리어 좋아하는 분 있겠죠 ㅎ
처음에는 관심정도였는데 점점 이 쪽 공부를 진지하게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학원을 다니고 취업까지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뭔가 배우면 배울수록 재밌는 분야같아요.
요즘에 인기가 많기도해서 도전하는 분도 아주 많다는 것!

그럼 완전 새로운 공부인 인테리어를 제가 어떻게 공부했는지 적어봐야겠죠.
아마 저와 같은 비전공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가 많을 것 같은데요
저는 국비지원으로 인테리어 강의를 수강했어요.
이웃님들은 국비지원 들어봤나요? 저는 이번에 공부를 시작하면서 알게됬는데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과정 이라는 거더라구요.


이 국비지원은 나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인테리어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훈련과정 훈련비를 지원해
경제적인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에요.
그렇기 때문에 저도 학원비 걱정 1도 없이 인테리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죠.
이 국비는 내일배움카드로 받을 수 있는데 그것도 이야기해볼게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계좌제로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요.
국비 강의를 개강하는 곳에서 이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데 
저는 학원에 수업을 상담받으러 갔다가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답니다 ㅎㅎ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해서 아마 대부분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을거에요.
좀 더 자세한 정보 궁금하다면 꼭 검색해보길 바래요!


암튼 이 국비지원으로 저는 본격적으로 인테리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제가 배운 곳은 부산인테리어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나름 후기를 꼼꼼하게 찾아봤는데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고
포트폴리오 퀄리티도 좋은 곳이 여기더라구요.
거기다 고용노동부 지정 국비지원 우수 훈련기관이라는!

우수훈련기관이 되려면 수강 후기도 좋아야되고 수강생 분들 취업률도 높아아하거든요.
이정도면 검증된 곳인 것 같아서 학원에 상담받으러 갔었는데
한 건물이 다 학원일 정도로 규모도 큰 곳이고 커리큘럼도 체계적이라
바로 신청하고 본격적인 인테리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답니다 ㅎㅎ
음.. 수업에 대한 저의 후기도 짧게 적어볼까요?


부산인테리어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인테리어 강의를 통해서는
크게 캐드와 스케치업, 3d max를 공부할 수 있어요.
이 프로그램들이 인테리어 실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도면을 설계하기 위한 캐드부터 모델링 실사화를 할 수 있는 스케치업, 맥스까지
직접 작업해보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제대로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것!

강사님께서 강의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 실무적인 부분도 많이알려주시고
특기 노하우나 꿀팁을 잘 알려주셔서 배워가는게 아주 많았답니다.
이렇게 프로그램들을 배우면 포트폴리오 작업을해요.
그동안 배운걸 보여줄 수 있는 저의 이력서죠. 강사님의 어마어마한 피드백과 함께
저의 열정을 갈아 만들기 때문에 조금 힘든 과정이랍니다.

이렇게 포트폴리오까지 완성되고 나면 학원의 취업지원실을 통해 취업을 준비할 수 있어요.
이게 이제 저에게 남은 과정인데 다음주부터 시작이랍니다...
이 코로나 불황에 꼭 취뽀해야겠죠? 그때까지 화이팅!
암튼 이게 저의 후기에요. 저는 만족해서 이웃님들 중에서도 혹시 인테리어 공부할 분 있다면
부산인테리어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하고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