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면캐드학원 설계 기초 다지기

그린이의 일상 2020. 9. 2. 20:35

반갑습니다! 밖에 비가 엄청 와요.
이제 태풍의 시작인걸까요..?
모두 큰 피해 없이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10호 태풍은 그냥 바다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이런 저의 바람을 가지고 오늘 포스팅 한번 해볼게요.

저는 이번학기에 쓰려고 방학동안 캐드를 배웠어요.
설계나 디자인 관련 공부하는 분이라면 이 프로그램 알 것 같은데
도면을 제작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툴이에요.
어째 도면이라고 하니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나지 않나요?
그 말은 독학으로는 무리라는 것이죠 허허

뭐 간단한 작업 정도는 독학으로 유튜브를 보면서 배울 수 있는데요,
복잡한 도면이나 3d 작업 같은 경우에는 그냥 전문가에게 배우는게 나을 것 같더라구요.
저도 나름 유튜브를 보면서 따라해봤었는데 
이래서 어느세월에 내가 하고싶은 작업을 하나... 하는 생각.
변명일 순 있지만 저는 이런 생각이 들어서 그냥 학원다니면서 배웠습니다.


생각하는 것 보다 캐드 학원이 정말 많아요.
저는 그 중에서 집에서 가까우면서 유명한 곳에 다녔는데요,
바로 서면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들어본 사람..!
저는 그냥 그린컴퓨터라는 컴퓨터 학원이 있는 줄은 알았었는데
여기가 디자인, it로 유명한 줄은 몰랐어요.

보니까 전국에 20여 곳의 체인이 있을만큼 규모가 큰 곳이더라구요.
부산만 해도 서면이랑 경성대 두 곳이 있고 서면은 한 건물이 다 학원이에요.
그리고 후기를 좀 많이 알아봤었는데,
여기가 캐드 공부를 하면서 atc 라는 자격증도 준비할 수 있고
할인 이벤트를 많이해서 수강료로 딱 합리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찾은 강의가 이런 강의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바로 상담받으러 갔습니다.
학원은 서면 지하상가 맨 끝 출구로 나가면 바로 보여요.
시코르 가기 전 건물이 다 학원인데 왜 못봤죠? 허허
암튼 가서 캐드 특강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아주 많이 물어봤습니다.
보니까 단과과정으로 커리큘럼이 엄청 체계적이더라구요.

기본 명령어부터 치수기입, 도면 출력, 종류 별 제작 등을 공부할 수 있고
캐드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atc 2급도 준비할 수 있다고해요.
서면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atc 공식 시험장이라서
공부한 곳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에 도전할 수 있다고 하더라는...
또 수강료가 여름방학 특강으로 50% 할인이라 그냥 바로 신청했습니다.


그렇게 캐드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는데 수업이 소수정원이라
뭔가 캐드 개인 과외를 받는 느낌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완전 처음 배우는거다보니 모르는게 좀 많았었는데
바로바로 물어보면서 해결할 수 있어서 좀 더 빠르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쉽게 이해하고 예제로 작업해보니 실력도 착착 늘구요.

수업으로 기본기를 다지면서 강사님께서 이것 저것 실무 노하우를 많이 알려줬는데요,
이런게 바로 경력자에게 나오는 꿀팁같더라구요.
유튜브에서 이런 부분은 잘 없던데 학원 잘 골랐다 싶었습니다.
캐드를 요렇게 어느정도 마스터하고 나서는 본격적인 atc 시험을 준비했어요.
기출문제로 도면작업을 하면서 빡세게 준비했다는...

확실히 이렇게 연습하니까 이제 좀 내가 원하는데로 작업을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전에는 예제를 따라하는거였다면 이젠 내가 생각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정도!
그래서 이웃님들 중에서도 혹시 캐드 공부 시작하고싶으 분 있다면
서면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시작하는 거 추천하고싶어요.
아주 만족할만한 강의였답니다. 
서면캐드학원 정보는 아래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글 마무리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