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ㅎ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했나요?
저는 오늘도 낮잠과의 싸움을 했답니다.
어째서 밥만 먹으면 그렇게 잠이 오는건지...
열심히 살기로 했기 때문에 딱 십분만 자고 다시 공부를 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공부하고 있는 디자인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구요.

디자인 분야에서 실무 능력이란 컴퓨터 그래픽 작업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해요.
이 컴퓨터 그래픽 능력은 거의 기본으로 갖추어야할 능력이라고 할 수 있죠.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위해서는 디자인 프로그램인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공부해야해요.
저는 이 프로그램들을 전문 학원을 통해 공부했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일러스트만 배우려고 했다는..ㅎㅎ
그런데 학원 상담을 가보니 제가 정말 정보가 부족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서 일러스트만으로는 광고디자인에 필요한 작업을 다 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보통 디자인 업계에서는 일러스트와 함께 포토샵도 함께 이용해서 작업하기 때문에
이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기본으로 이 두 프로그램을 사용할 줄 알아야한다고했어요.
약간 머쓱 하면서 그럼 이 두 프로그램을 다 배울 수 있는 과정에 대해 물어보니
프로그램들과 함께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다보니 취업까지 준비하기 위해선
전문 교육기관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거든요.
여러 학원들 중 저처럼 비전공자이신 분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었다는 후기가 많은
부산시각디자인취업 전문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이 디자인 공부를 시작했어요.
여기서 추천받은 교육과정은 바로 광고디자인 국비지원 과정이었습니다.

이 강의가 디자인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분들에게 필요한 실무 디자인 프로그램 사용부터
다양한 실무 노하우, 활용 작업,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하더라구요.
설명을 들어보니 이 과정을 수강하면 제가 좀 더 취업을 쉽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은 ㅎㅎ
아무래도 포트폴리오 부분이 걱정이 많았는데, 수업을 통해 준비할 수 있다는게 좋았어요.
그래서 조심스럽게 이 과정의 수강료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뭔가 이렇게 많은 프로그램들가 취업준비까지 할 수 있는 강의라 비쌀 것 같은거에요.
그런데.! 이 과정은 국비로 개강하는 과정이라 수강료가 최대 전액 무료라고 하더라구요..!
국비지원 강의는 나라에서 저와 같은 구직자 분들을 위해 훈련 과정의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라고해요.
저도 상담을 받으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이렇게 좋은 제도가 있다니..!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이 국비지원에 대해 꼭 찾아보시길 바래요.

여튼 이 국비지원을 받기 위해선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야하더라구요.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국비지원 훈련비를 지원받는 것이었는데,
저는 상담을 하면서 상담해주시는 분께서 도와주셔서 어렵지 않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신청까지 마치고 본격적인 디자인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여러분들이 학원을 찾을 때 이런 후기가 중요하니 아주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수업에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중이에요.
제가 이 공부를 처음 해보는 사람인데도 아주 쉽게 프로그램들을 배우고 있는 중이라는..ㅎㅎ
선생님께서 강의 경력이 많으셔서 학생들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워하는지 잘아시더라구요.
그리고 이 수업이 소수 정원으로 진행되는 강의라서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바로 물어보고 피드백받을 수 있어서 항상 그날 배운 내용을 완벽하게 숙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학생 개개인별로 피드백이 가능하니 뒤쳐지는 사람 없이 수업이 진행되더라구요.
수업이 주로 직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작업하며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 놓치면
다음 작업을 따라가기 힘든데, 이런 부분에서 소수 정원 수업은 참 좋은 것 같아요.
디자인 강의가 인기가 많은데 이렇게 소수 인원으로 진행하는 것 보면 
그린컴퓨터아카데미만의 생각이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 부분에 만족하고 있구요.


처음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울 때는 너무 재밌었어요.
제가 배우고싶던 디자인 프로그램일 뿐 아니라 이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서 작업을 한다는게 신기했거든요.
그런데 배우면 배울수록 제가 표현하고 싶은 작업에 한계가 있더라구요.
뭔가 더 잘하고싶은 욕심이랄까..ㅎㅎ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기본적인 툴 공부가 끝나고 부터는
강사님께서 다양한 실무 스킬들을 알려주셔서 이런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업계에서 필요로하는 노하우나 테크닉 등을 많이 알려주셔서 저의 작업 퀄리티가 쑥쑥 올라갔답니다.
이런 스킬적인 부분은 혼자 공부하면 알기 어려운데, 전문가에게 배우니 좋았어요.
이 외에도 업계 현황이나 다양한 실무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얻은 정보도 많아서
전문 학원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길 잘했다 생각했었답니다 ㅎㅎ
그래서 이웃님들 중에서도 시각디자인 공부 하실 분 있으면 여기 추천!

아래에 부산시각디자인취업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 홈페이지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해주길 바라면서 저는 여기서 이만 글 마무리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