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 오늘도 굿밤이에요.
요즘 운동을 시작했더니 아주 피곤한데요...
이거 건강을 찾아가는 길 맞는거겠죠?
작심삼일이 되지 않기 위해 꾸준히 해야겠어요.
내일도.. 나 자신 화이팅..

저는 최근에 프로그래밍 공부를 한다고 아주 바빴어요.
공부하랴 운동하랴 아주 바쁘죠.
하지만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해야할 것이 많답니다.
취준생에게는 아주 많은 부담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스펙을 좀 쌓아놓으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

그래서 지금은 웹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을 다니는 중이랍니다.
제가 다니는 곳은 부산웹퍼블리셔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저희집에서 가까운 곳이라 바로 가서 상담을 받았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프로그래밍학원을 찾은 기준에 대해 먼저 이야기해볼게요.
아무래도 이런 학원 후기가 실제로 원하는 곳을 찾을 때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첫번째 기준은 집에서 가까울 곳이었어요. 멀면 멀수록 피곤해진다는 사실...
그래서 일단 지하철로 갈 수 있는 서면을 중심으로 찾았어요.
두번째는 유명한 곳 일 것! 입소문만큼 중요한 건 없잖아요.
그래서 서면의 전문 학원들 중에서 유명한 곳에 상담을 가보았습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it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여러 후보들이 있었는데 친구들도 여기를 많이 추천하고 유명하더라는..!
부산에 서면과 경성대 두 지점이 있을 만큼 규모도 있는 학원이라 저의 기준에도 맞았답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이 본관이고 경성대 별관이 있는데,
저는 지하철타고 가기 좀 더 가까운 서면으로 가는게 더 편해서
여기로 일단 과정 상담을 받으러 갔었습니다.


상담을 갔었을 때 느낀 점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밝은 인테리어더라구요.
이런 분위기가 뭔가 공부에 집중이 잘 될 것 같은 느낌!
제가 상담을 받을 때는 여름방학이 끝날 때 쯤인데, 상담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어요.
다행히 저는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하고 상담을 하러 가서
덜 기다리고 제가 배우고싶은 프로그래밍 과정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 웹프로그래밍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싶다고 하니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강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웹 프로그래밍부터 디자인까지 공부하고
경쟁력있는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과정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나에게 딱 필요한 수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커리큘럼이 관련 공부를 처음 해보신 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며 강사님께서 업계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서
수업이 어려울까 하는 걱정없이 공부할 수 있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특히 이 과정이 국비로 개강하는 과정이라 학원비 부담 없이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국비지원이란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 훈련 과정으로
나라에서 저와 같은 취준생 분들을 위해 학원 수강료를 최대 전액 지원해주는 제도에요.
저도 사실 상담을 받으면서 알게된 거였는데, 
이런 중요한 정보를 이제서야 알았단..! 아주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리려고 메모를 해왔죠.


상담 내용을 기억해 보자면 국비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선 지원 자격이 필요한 것 같더라구요.
거창한 자격은 아니고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분들을 위한 제도라
취준생 분들이 지원대상이 되는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게 좋을 것 같지만
취준생이면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분이라면 이 국비지원으로 혜택 받고 공부하시길..!

여튼 이런 국비지원 받고 지금은 열공 중이랍니다.
프로그래밍이 어렵긴 한데 강사님께서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잼나게 공부 중!
만족하면서 배우는 중이라 이웃님들에게도 추천하고싶어요.
아래에 부산웹퍼블리셔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정보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해주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