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기계설계취업 인벤터 시작?

그린이의 일상 2020. 10. 20. 21:30

안녕하세요! 오늘도 굿 저녁입니다.
다들 하루 잘 마무리 했나요?
저는 맛저녁을 먹고 쉬는 중이랍니다.
오늘도 열공을 했으니 저녁에는 좀 쉬어야쥬.
쉬면서 제가 준비하고 있는 기계설계산업기사에 대해 한번 포스팅을 해보겠슴다.

이 자격증은 cad를 사용해서 기계 도면을 작성하고
도면 변경, 부품도를 도면 형식에 맞게 배열,
단면 형상의 표시 및 치수 노트를 작성하는 능력을 평가해요.
또한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부품의 전개도와 조립도,
유압회로, 전기회로, 배관회로 등을 설계한답니다.

뭔가 이 자격증에 대한 설명을 보면
제가 기계설계 전공자인가 할텐데 
저는 사실 이제서야 기계설계에 도전하는 사람입니다.
이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기로 마음먹고
실무 공부를 하면서 자격증까지 도전하기로 했죠.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어떻게 이 어려워 보이는 시험에 도전하냐!
저는 실무를 배우면서 준비할 수 있는 과정평가형에 도전하거든요.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과정평가형 자격증에 대해 아는 분 있나요?
저도 이번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게된 내용인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분이라면 아주 알찬 정보가 될거에요.

과정평가형 자격증은 기존의 시험과 달리
실무 공부를 하고 그 내용을 평가하거든요.
쉽게 설명하자면 기계설계 공부를 배우면서 그 내용을 평가하는 것이죠.
보통 검정형 시험은 정해진 과목을 공부하고 시험을 대비하잖아요.
하지만 과정평가형은 내가 배우는 실무를 평가한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분들이
공부하면서 자격증까지 준비할 수 있는 꿀과정이에요.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먼저 과정평가형 강의를 개강하는 학원을 찾아야해요.
그래서 저는 부산기계설계취업 학원을 알아봤는데요,
후기가 좋은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다니기로 했답니다.

여기가 기계설계 전문 교육기관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과정 후기를 보니 소수인원으로 개강해서 
공부하며 피드백 받기도 좋고 커리큘럼이 짱짱하다고 하더라구요.
상담을 받아보니까 마침 개강날짜가 다가오길래
빠르게 신청하고 공부를 시작했답니다.


과정평가형 과정은 수강료를 전액 무료지원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부담 없이 강의를 신청한 것 도 있습니다.
학원에 다니면서 공부한 내용에 대해 포스팅하자면
도면 제작을 위한 캐드부터 모델링 작업을 위한 인벤터까지 배우는 중이에요.
기계설계 실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거의 다 배울 수 있죠.

강사님께서 기계설계 실무에 필요한 실무 스킬도 알려주시고
업계 이야기도 많이 해주셔서 배우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확실히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 그런지 요즘 현장에서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 많이 알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공부했죠.


이렇게 실력을 쌓아서 외부평가와 내부평가를 준비했어요.
이게 과정평가형 자격증에서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인데요,
평균 80점 이상이라면 시험에 합격!
국가기술자격증이 검정형과 똑같이 발급된답니다.
저에게 남은 시험은 내부평가라 열공 중..

선생님과 기출문제로 열심히 준비하면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랍니다.
나중에 합격하고 나면 다시 포스팅을 하러 돌아올게요.
저는 내일도 학원에 가야하니 오늘 글을 이만 마무리!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기계설계 관심있는 분 있나요?

그렇다면 제가 다니고있는 부산기계설계취업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합니당.

아래에 정보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