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 여러분덜 주말 잘 보냈나요?
저는 해리포터도 보고 꿀잠도 자면서 잘 보냈어요.
이렇게 아쉬운 주말도 지나가네요 흑흑
내일은 또 공부하러 학원에 가야해요.
나름 열공 중인데 오늘은 그 포스팅을 해볼게요.

제가 배우고있는 공부는 바로 캐드에요.
퇴사하고 지인을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던 중에 추천을 받았는데요,
취업하기에 이만한 기술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집에서 도면 아르바이트로 재택도 가능하고 설계 분야 취업을 위해서
기본중에 기본인 프로그램이라 아주 유용할거라고 하더라는..!

아직 엄청나게 큰 계획이 있는 건 아니지만 시간이 있을 때
이런 필요한 능력을 하나씩 배워두는게 중요하잖아요.
남는게 시간인 퇴사자에게 이런 공부 쯤이야..
사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는 알고있었는데요,
이웃님들은 캐드에 대해 들어본 적 있나요?


제가 생각하기에 캐드는 제도나 도면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완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툴이었거든요. 건축의 달인처럼....
근데 들어보니까 저의 편견이더라구요. 이 캐드가 건축 뿐 아니라
기계설계나 산업디자인, 쥬얼리디자인 등 훨씬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고
비전공자들도 공부만 한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툴이었어요.

이런 이야기를 들으니 나도 잘만 배우면 캐드를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전문 학원을 통해 공부를 시작해보기로 했답니다.
독학도 가능은 하겠지만 제가 성격도 급하고
이왕 배우는거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서
학원을 다니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그래서 부산캐드학원을 알아봤답니다.


생각보다 이 캐드를 강의하는 학원이 많았었는데요,
여러 곳에서 상담을 받아본 결과 부산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처음 배우는 저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을 정도로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고 하길래
여기서 캐드 실력을 다져보기로 하고 강의를 신청했어요.

여러분들도 혹시 캐드 공부할 분 있으면 저처럼 여러 곳에 상담받아보세요.
듣다보면 비교가 가능해서 어떤 곳이 나랑 가장 잘 맞을지
딱 느낌이 오거든요. 여기가 내 학원..!
저는 이렇게 해서 찾은 곳이 부산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였답니다.
제가 지금 여기서 어떤 공부를 하고있는지 짧게 써볼게요.


일단 캐드에 대한 개념적인 이해부터 시작해서
이 수업을 통해서 어떤 실무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지, 응용 작업, 
추후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할 수 있는 분야 등 자세한 설명을 해주더라구요.
이런 이야기를 들으니 궁금증은 뭐 자동 해결.
바로 공부에 집중하기로 하고 캐드를 배우기 시작했죠.

프로그램은 명령어로 도면을 제작하는 방식인데요,
직접 예제를 만들어보면서 하나씩 배워나갔어요.
역시 뭐든 직접 해봐야 실력이 는다고 이렇게 배우니까 모르는 부분이 생겨도
물어보면서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고 기억에도 오래 남더라구요.
그렇게 캐드 툴을 차근차근 마스터하기 시작했답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툴을 쓸 줄 알고 도면도 제작할 수 있는 실력이 되었어요.
그래서 수업을 통해 캐드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atc를 준비 중인데요
학원이 atc 캐드 시험 공식 시험장이라 여기서 열공하고
익숙한 곳에서 시험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취득하면 저의 캐드 실력을 증명할 수 있으니 화이팅!

그럼 저는 내일도 학원가서 도면 작업해야하니 이만 오늘 글 마무리할게요.
이웃님들 중에서도 혹시 캐드 공부할 분 있다면
부산캐드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합니다요.
아래에 학원 홈페이지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
그럼 다들 꿀잠자길 바래요 안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