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날이 춥죠.
이제 패딩을 꺼내야할까요..?
이렇게나 빨리 겨울이 되다니 아쉽습니다.
요즘 학원가는 길에 단풍구경을 하거든요.
오늘은 제가 이 백앤드 개발을 공부하는 일상을 한번 포스팅해볼게요.

처음에 백앤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전문 과정을 개강하는 교육기관을 찾았는데요,
제가 생각한 것 보다 부산에 프로그래밍 학원이 많더라구요.
이 분야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이런 정보도 몰랐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학원 후기들을 좀 찾아봤어요.
아무래도 이런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에는 후기가 가장 도움이 되죠.

네이버 블로그에도 후기를 찾아보고 유튜브에도 다양한 후기들을 찾아봤었는데요,
부산에 그린컴퓨터아카데미가 좋은 후기가 많더라구요.
여기서 개강하는 과정이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실무, 취업 준비까지 할 수 있는 강의인데,
수강생 분들이 프로그래밍 입문자였음에도 크게 힘든 점 없이 공부할 수 있었다고해요.
뭔가 저와 같은 입장의 수강생 분이 남긴 후기를 보니 바로 마음이 가더라는...



그래서 일단 그린컴퓨터아카데미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여기가 IT 전문 교육기관이라 그런지 프로그래밍 과정도 다양하게 개강하더라구요.
프로그래밍 언어인 C언어, JAVA 단과 과정부터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자 강의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개강하는 수업들을 구경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듣고싶었던 백엔드 개발자 과정 커리큘럼을 보게되었어요.

이 수업이 JAVA 기본 문법부터 시작해 웹 페이지 구현, 데이터베이스 생성, 데이터 표준 관리,
개발환경 구축, 서버 프로그램 구현 등을 단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더라구요.
이 때 까지는 공부를 시작하기 전이라 이런 용어들이 정확하게 뭔지는 잘 몰랐었지만
되게 디테일하게 커리큘럼이 나와있는 걸 봐서는 저같은 초보자도 공부할 수 있겠다!
하는 마음이 들어서 과정을 상담받으러 갔었어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이랑 경성대 두 곳에 있는데요,
저는 서면이 시원한 지하철을 타고 가기 더 편해서 서면으로 갔어요.
학원에 가서 본격적인 상담을 받았었는데, 이 강의가 취업률이 좋은 수업이라 인기가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역시... 이 분야는 취업이 잘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얼른 강의를 신청하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상담을 해보니 수업이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과정이라 수강료를 최대 전액 무료지원 받을 수 있더라구요.
사실 학원비가 비쌀까봐 조금 걱적을 했었는데, 이렇게 지원받을 수 있다니..!
국비지원이 저같은 구직자 분들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훈련 과정의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라고 하는데,
나라에서 취준생을 많이 도와주는 것 같아요.
저 역시 국비지원 덕분에 경제적인 부담 없이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그렇게 과정을 신청하고 본격적인 백엔드 개발 공부를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JAVA 프로그래밍의 기본 문법부터 공부했었습니다.
JAVA를 기반으로 제어문, 조건문, 반목문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배웠어요.
뭔가 영화에서 이런 프로그래밍 장면을 보면 엄청 신기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이 프로그래밍을 공부해서 하고있다는게 뿌듯하면서도 신기했습니다 허허

꾸준히 학원에 가서 JAVA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난 뒤에는 백엔드 개발을 위한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해서 제가 홈페이지를 만든다는게 놀랍다는...
사실 이런 활용 과정에 들어가면서 조금 힘들기도 했어요.
수업의 난이도가 있다보니 한번 놓치면 멍때리게 되는.. 허허
그나마 강사님께서 한사람 한사람 피드백 해주셔서 잘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저만의 웹 페이지를 제작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어요.
이 분야에서도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선 포트폴리오가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강사님께서 전문가의 시선으로 피드백해주시고 있기 때문에 퀄리티 있게 만들어서
원하는 기업에 취업을 준비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ㅎㅎ
그러기 위해선 제가 남은 과정 좀 더 열심히 해야겠죠?

이렇게 저는 백엔드 개발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어요.
제 전공도 아니었는데, 전문 강의를 통해 이정도로 준비하는게 힘들기도 했지만 아주 뿌듯하네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혹시 이 프로그래밍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저처럼 전문 학원에서 국비지원으로 공부하는 것 추천해요.
그리고 전문 학원은 제가 공부하고 있는 부산백앤드개발자취업 학원 그린 추천합니다.

부산백앤드개발자취업 학원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 주소 참고해주시고
오늘 저의 후기도 보면서 고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지 이만 포스팅 하도록 하고 이만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