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굿저녁입니다.
이웃님들 중에서 혹시 건축설계 쪽 취업 준비하는 분 있나요?
그렇다면 오늘 저의 포스팅에 집중해주세용.

혹시 건축쪽으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일단 도면을 다루는게 중요해요.
저도 처음에 이쪽 관련 정보를 찾아볼 때 제일 많이 봤던게
바로 도면 설계를 위한 캐드였거든요.
도대체 이게 뭔가 싶어서 찾아봤더니 설계 도면을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
실무에서는 기본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모델링 프로그램이나 그래픽 프로그램 등 배워야할게 많았는데요,
제가 사실 이쪽 전공자가 아니라서 이렇게 많은 걸 혼자 감당할 수 는 없을 것 같아
종합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알아보았답니다.
검색도 많이하고 유튜브 후기? 이런것도 비교해보면서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았는데요
제가 찾은 곳은 부산건축설계취업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여기가 왜 마음에 들었는지 이야기해보자면 일단 커리큘럼이 체계적이었어요.
공부하는데 가장 중요한게 수업 과정이죠.
후기를 보니까 저처럼 전공이 아닌 분들도 수업을 완료하고 포트폴리오까지 만들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위에서 이야기한 실무 프로그램들을 한 강의로 배울 수 있는
국비지원 강의가 개강한다는 점이 아주 굿!

국비지원은 국가기간 전략산업 훈련과정으로 수강료를 최대 전액 무료지원해줘서
학원비 걱정없이 원하는 공부에 도전할 수 있거든요.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꼭 알아둬야할 정보기도 하죠.
여기에 훈련 수당과 장려금으로 최대 4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서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겠더라구요.


그리고 여기가 이런 국비지원 강의가 좋아서 그런지
고용노동부 지정 실업자 & 재직자 훈련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해요.
이정도면 뭐 남들도 다 좋다고 하니까 나도 여기서 배우면 되겠다 싶어서
바로 상담받으러 가봤답니다. 코로나로 비대면도 가능했는데 
그냥 가서 바로 신청하고싶어서 직접 방문했답니다.

학원은 시설도 깔끔하고 수강생도 많더라구요.
이러다 내가 듣고싶은 강의도 마감될까 싶어서 호다닥 물어봤는데
마침 자리가 몇개 남지 않았다는... 강의가 소수정예로 진행되더라구요.
이런 점은 또 개인별로 피드백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죠.
그래서 바로 신청하고 본격적인 건축설계 공부를 시작했답니다.


부산건축설계취업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처음 배운건 역시 캐드였어요.
역시나 기본 중의 기본이다보니 수업에서도 먼저 배우더라구요.
명령어로 도면을 그려나가는데 내가 이걸 하는거라니! 하는 신기한 마음
그렇게 단면도, 입면도 등 도면 종류별로 작업해보면서
캐드 실력을 차근차근 키워나가기 시작했답니다.

확실히 이 수업이 ncs 기반이라 그런지 실무 교육 중심이더라구요.
취업 후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능력 중심으로 강의해서 그런지
이론만 줄줄 배우는게 아니라 직접 예제를 만들어보면서 배우는 방식이었어요.
알죠. 이런게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공부 방법이라는 거!
저는 요런게 잘 맞아서 실력을 더 빠르게 쌓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캐드를 마스터하고 나서는 모델링 프로그램인 스케치업과 3d max를 배웠는데요,
확실히 난이도가 점점 올라가는게 느껴졌는데 강사님이 강의하는데로 따라하면
크게 어려운 점 없이 배울 수 있어서 초보자는 아주 좋았답니다.
프로그램들을 배우고 지금은 포트폴리오 작업중인데요,
이게 완성되면 학원의 취업지원실 도움을 받는다고 하더라구요.

취업지원시스템은 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도와준다고 하던데,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대비, 취업세미나 및 특별 강의 등이 있고
학생 개인별 취업상담 서비스로 수료 후 6개월까지 지속된다고해요.
이정도 지원이면 저도 취업 가능하겠죠..?
빵빵한 지원을 믿고 열공해야겠습니다 ㅎ

이웃님들 중에서도 혹시 건축설계 쪽으로 취업 준비할 분 있으면
부산건축설계취업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해요.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