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즐거운 일요일이네요.
확진자가 엄청나게 나오는 지금
주말에는 역시 집에있는게 최고입니다.
이웃님들도 가능하면 집콕 하시길..
저도 학원에 공부하러 갈 때 아니면 나가지 않는 중이랍니다.

요즘 저는 국비지원으로 공부하는 중이에요.
국비 덕분에 이것저것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데 
수업 이외의 부분은 경제적 지원을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지금 듣고있는 과정이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수업이라
일단 학원비를 많이 지원받았거든요.
국비지원 강의는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 훈련 과정으로 
나라에서 저처럼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구직자 분들을 위해 
훈련 과정의 훈련비를 최대 전액 지원해주는 아주 좋은 제도에요.


국비지원 강의 지원 대상은 초 단기 근로자나 대학 졸업자 등 세세하게 있는데,
여러분들 중 저처럼 국비로 지원받고 전문 강의를 수강해 취업을 준비하고싶다!
하는 분이 있다면 고용노동부에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저는 학원에서 상담을 받을 때 국비지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신청도 도와주셔서 크게 어려운 점 없이 국비 과정을 신청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학원비를 지원받아 경제적 부담 없이 디자인 공부를 하는 중이랍니다.
그리고 국비지원 제도 덕분에 교통비도 거의 들지 않고 있어요.
왜냐하면 훈련 장려금이라고 해서 일정 출석률 이상 달성하면 매 달 훈련 장려금이 나오거든요.
출석률이야 공부하기 위해 학원에 올 수 밖에 없으니 특별한 사정이 있는 날이 아니면
거의 100% 출석으로 장려금을 지원받고 있는 중이랍니다 :-)


이렇게 많은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취업을 준비하는데 부담이 없어요.
국비지원이 아니었더라면 디자인 프로그램 수업료부터 시작해서 교통비, 밥값, 취업 준비 비용 등
나가는 돈이 많아서 도전하지 못했을 수 도 있었는데, 참 다행입니다 ㅎㅎ
이 경제적인 지원 외에 학원에서 또 지원받을 수 있는게 있어요.
이건 제가 다니는 곳에서 지원을 해주는거라 학원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는 분들을 대상을 취업 지원을 도와줘요.
저는 아직 과정이 다 끝나지 않아서 상담을 받아보지는 못했지만
취업 준비를 위한 상담부터 시작해서 기업 정보 분석, 입사 지원, 면접 준비까지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취업 준비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아무래도 제가 이쪽 업계에 대한 정보가 전공자 분들보단 부족하다보니
이런 취업 지원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사실 취업 준비를 위해선 먼저 포트폴리오부터 완성해야한다는 허허
이 수업이 취업을 대비할 수 있는 과정이라 디자인 분야의 핵심이 포트폴리오도 함께 준비할 수 있거든요.
요즘 포폴 준비로 아주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답니다.

이웃님들 중에서도 국비로 공부 시작할 분 있다면
부산국비지원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해요.
아래에 부산국비지원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정보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이만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열공해서 취업 성공하자구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