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 여러분들 2021 새해입니다.

다들 새해 종 치는 거 티비로 봤나요?

연애대상을 보다가 종을 친다길래 호다닥 틀어서

올 한해 소원을 빌어봤답니다 :-)

저도 여러분들도 소원이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저의 소원은 아무래도 취업이겠죠.

지금까지 열심히 실력을 갖추었으니 이제 그 실력으로

좋은 곳에 취업할 수 있기만을 바라는 마음입니다..

저는 작년 한 해 설계 분야 취업을 하기 위해서

전문 강의를 통해 열심히 공부를 했어요.

여러 설계 분야 중에서도 실내건축 쪽으로 준비하는 중인데

오늘은 그 공부 과정을 한번 자세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이웃님들 중에서도 혹시 인테리어 분야 취업 준비할 분 있다면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집중해주세요 ㅎ

우선 제가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적어보자면 전문 강의의 도움을 받았어요.

 

서면캐드국비지원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강의를 통해서

캐드부터 설계 실무 프로그램들을 배웠는데요,

여기가 국비지원으로 강의를 개강할 뿐 아니라

설계나 디자인 분야 쪽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상담을 받아보고 바로 신청했답니다 :-)

국비지원에 대해 잠깐 설명해 보자면

나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분들을 위해

훈련과정의 훈련비를 최대 전액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제도에요.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처음 실내건축을 공부하는 분들도

학원비 부담 없이 원하는 공부에 도전할 수 있죠.

 

아무래도 배우는 프로그램이 많다 보니까 

이런걸 다 배우려면 엄청 비싸겠지..? 하는 생각이 있었거든요.

근데 이렇게 국비지원을 받는 덕분에

경제적인 부분은 걱정 1도 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답니다.

그렇다면 이 과정을 통해 어떤 것들을 배울 수 있었을까요?

제일 처음 배운건 도면을 설계하기 위한 캐드!

어떤 설계 분야에서든지 도면을 다루는건 기본이거든요.

이 캐드라는 프로그램은 도면을 컴퓨터로 작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2D 도면 제작 뿐 아니라 3D 도면 제작까지 가능해서

세계 점유율이 80% 이상이라는 특징이 있답니다.

 

단면도부터 입면도, 평면도 등 다양한 도면을 제작해 본 뒤에는

이 도면을 바탕으로 실사화 작업을 할 수 있는 모델링 실무를 공부했어요.

서면캐드국비지원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실무 과정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모델링 프로그램은 스케치업과 3D MAX가 있었는데요

먼저 입문자가 배우기 좋은 스케치업 공부를 시작!

실제로 공간을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인데

툴 사용이 간단하고 빠른 모델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입문자 들이 많이 배우고 현장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된다는 것!

이렇게 모델링의 기본기를 갖춘 뒤에는

좀 더 퀄리티 높은 실사화 작업을 할 수 있는 맥스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위에 사진이 맥스로 모델링 작업을 하는 것인데요

그림자의 표현이나 가구의 재질 등 좀 더 섬세한 작업이 가능해서

인테리어 분야 실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저도 이때 강사님에게 많이 물어보고 실무 노하우를 배우며

저의 실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었답니다 :-)

그렇게 해서 이제는 저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작업하는 중!

이 과정만 마무리하면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할 것 같네요.

제가 서면캐드국비지원 학원에서 공부하면서 도움받았던게 많아서

이웃님들 중에서 인테리어 실무 도전할 분 있다면 추천하고싶었어요.

혹시 관심 생긴 분 있다면 위에 카톡으로 궁금한 점 물어보세용.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이만 마무리해보겠습니다.

다들 올 해 좋은일만 있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