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롱 여러분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했나요.
확실히 오후부터 날씨가 풀리더라구요.
강추위에서 조금은 벗어난 기분.
따뜻해지니 잠이 쏟아지는 것 같은데
오늘의 포스팅을 하고 얼른 잠들어야겠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디자인 분야 취업 준비하는 분 있나요?
디자인.. 정말 재밌고도 어려운 분야 중 하나죠.
시각디자인이나 산업디장인과 같은 학과를 졸업해서
취업을 준비하는 전공자가 아니라면 아마 조금 더 어려움이 느껴질 것 같은데요
다른 건 다 독학으로 준비해도 하나! 혼자 하기 힘든게 있죠.

그건 바로 포트폴리오입니다.. 나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이력서인만큼
최대한의 퀄리티로 작업물을 완성하는게 중요한데요
이게 아무래도 혼자 준비하다보면 피드백 받기도 힘들고
뭔가 제자리 걸음인 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특히나 비전공자 분들에게는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더 감이 안올 것 같다는..


어떻게 이렇게 잘아느냐! 제가 바로 그 비전공자 였기 때문입니다.
졸업을 하고 결국은 돌고 돌아 디자인을 선택했어요.
그때부터 부랴부랴 취업을 위한 실무를 배우기 시작했는데요
저는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고민 없이 전문 강의를 수강하기로 했었답니다.

혼자서 준비하기엔 어려움이 많다는 걸 검색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었기 때문에
부산디자인포트폴리오학원을 찾아서 디자인 실무를 배우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곳으로 알아봤어요.
한 강의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알짜 수업을 찾았는데
여러 후기를 비교해본 결과 저의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찾은 곳은 바로 부산디자인포트폴리오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보니까 여기가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유명한데
시각, 편집 디자인 국비지원 강의를 개강하더라구요.
제가 원하는 디자인 실무 프로그램들을 배울 수 있고
포트폴리오와 취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곳!

거기에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강의라 수강료로 최대 전액 무료더라구요.
이정도면 충분히 이 강의를 수강할만 하죠.
그리고 이전 수강생 분들의 작업물을 보면 제가 왜 여길 선택했는지 알 수 있을거라는..!
하하 상담을 받고 강의를 신청한 후 본격적인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디자인 학원 찾는 분 있을 수 있으니 짧게 후기 남겨볼게요.


여기서 배울 수 있는 실무는 포토샵과 일러스트, 인디자인이에요.
디자인 실무는 다있죠? 포토샵은 그래픽 실무 능력,
일러스트는 로고 디자인이나 캐릭터 디자인과 같은 이미지 제작,
인디자인은 레이아웃 디자인이나 텍스트 스타일과 같은 편집 작업 능력!
이렇게 세 프로그램을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었답니다.

수업은 이론을 익힌 후 예제 작업을 직접 해보면서 툴을 배웠어요.
역시나 직접 해보는게 머리에 많이 남더라구요.
모르는 건 바로 물어보면서 공부한 덕분에 실력이 쑥쑥 늘었답니다.
아, 그리고 강사님만의 실무 스킬을 많이 알려주셔서 
부산디자인포트폴리오학원을 고르길 잘했다는 생각이 또 한번 들었다는..ㅎ

그렇게 열공해서 실력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강사님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퀄리티를 높힐 수 있었답니다.
결과적으로 취업지원실의 도움을 받아 취뽀 성공!
저는 만족하면서 공부해서 여러분들에게도 추천하고싶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 참고!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이만 마무리해보겠습니당. 안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