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냐세여 모두들 :-)
이제서야 날씨가 좀 풀린 것 같아요.
정말 오랜만에 눈도 오고 추운 날씨였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추워야 여름에 벌레가 없겠죠?
확실히 겨울방학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ㅎ

여러분들은 이번 겨울방학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최고의 방법은 코로롱 때문에 밖에 나가지도 못하는데
따뜻한 이불 속에서 귤까먹고 노는게 최고죠..
저도 매일매일 실천 중이었는데 그래도 방학인데 뭐 하나는 해야할 것 같아서
가장 배우고싶기도 했고 해야하기도 하는 디자인 공부를 시작했어요.

다음학기에 디자인 작업을 할 일이 많아지기 때문에
과제의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라도 열공 해야죠.
혼자 공부하는 건 아니고 친구랑 같이 학원 다니는 중이에요.
부산일러스트단기완성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 중인데
일러스트만 배우는게 아니로 포토샵 까지 배울 수 있답니다.


다음 학기부터 판넬 작업을 해야해서 이 디자인 능력이 꼭 필요하거든요.
선배들도 가능하면 학원에 다니면서 깊게 배워두는 걸 추천하길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ㅎ
학원은 선배들의 추천이 찐 후기잖아요. 
그래서 부산일러스트단기완성 강의를 개강하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다니고 있어요.

여기가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유명하더라는!
거기다 겨울방학이라고 수강료를 최대 50% 나 할인받을 수 있어서
상담받고 바로 신청한 뒤 열공 중이랍니다.
제가 상담받으러 갔을 때 방학을 막 시작했을 땐데
학원에 사람이 많더라구요... 다들 열심히 살고있는 거였습니다.


여튼 그렇게 강의를 신청하고 지금은 열공 중!
제가 왜 일러스트만 배우려다가 포토일러 강의를 듣게 된거냐면
디자인 분야에서 이 프로그램들이 양대산맥이거든요.
포토샵은 주로 그래픽 효과를 줄 수 있고 일러스트는 이미지를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이 두 프로그램만 사용할 줄 알면 대부분의 디자인 작업은 가능해지죠.

저는 따로 들으면 수강료가 비싸니까 그냥 한번도 배워본 적 없는
일러스트만 신청하려고 했던거였는데 마침 학원에서 둘 다 하나의 강의로 배울 수 있는
포토일러 특강을 방학을 맞아 개강해서 바로 신청한거였답니다 :-)
그리고 지금은 열공 중인데 아주 잼써요.
아무래도 다른 공부들 보다는 훨씬 재밌을 수 밖에...


처음에는 일러스트를 공부했는데요, 내가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더라구요.
로고 디자인이나 캐릭터를 펜 툴로 따라 그려서 만들 수 있었는데
디테일한 보정은 강사님이 스킬을 많이 알려주셔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었답니다.
일러스트에도 귀여운 작업을 할 수 있는 것과 수채느낌, 그래픽 아트 느낌 등
만들 수 있는 작업이 다양하더라구요. 신기하쥬?

그렇게 다양한 일러스트 작업을 해보면서 프로그램을 마스터했답니다.
지금은 열심히 포토샵을 배우고있어요. 포토샵은 다룰 줄 아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주로 이미지 색감이나 밝기 보정, 합성, 그래픽 효과 등을 줄 수 있더라구요.
지금 툴 사용부터 직접 예제를 만들어 가면서 배우는 중이랍니다..ㅎ
저는 일러스트 보다는 포토샵이 더 재밌는 것 같아요. 보정의 달인이 되고싶은 마음.

여튼 이번 달에 이 강의가 마무리될 것 같은데 그때 까지 열심히 배워보려구요.
아직 방학이 많이 남았는데 여러분들 중에서도 디자인 공부 해보고싶은 분 있다면
부산일러스트단기완성 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추천!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이만 오후에 학원에 가야하니 준비하러 가보겠습니당. 안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