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오늘은 너무너무 따뜻하니 좋네요.
코로롱만 아니면 겨울 바다라도 보고 올텐데 아쉽군요.
저는 점심으로 올 만에 불닭볶음면을 먹었어요. 가끔 매운 음식으로 
땀을 빼고 나면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구요.
그래도 여러분들은 라면 먹지 말고 건강식으로 챙겨 드세요.ㅎㅎ

오늘은 제가 준비한 실내건축제도 자격증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구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이 분야 관심있는 분 있을지?
저는 전공자가 아니라서 학원을 다니면서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중인데요
같이 수업을 듣는 분들을 보면 비전공자 분들이 많아요.
아마 전공자 분들은 학과 수업을 통해 충분히 배우기 때문이겠죠?

하고싶은 꿈은 항상 바뀔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저처럼 새롭게 도전해보는 사람도 많을 것 같아요.
그런 분이 있다면 저처럼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으며
좀 더 쉽게 실내건축제도 자격증을 준비하는 걸 추천!
제가 이 시험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한번 포스팅을 해볼게요.


우선 이 자격증에 대해 잠깐 적어볼게요.
실내건축기능사 자격증은 건축공간을 기능적, 미적으로 계획하기 위해
현장분석 자료 및 기본 개념을 가지고 공간의 기능에 맞게
면적을 배분하여 공간을 계획하고 구성하는 시험이에요.
또한 도면을 종류별로 작성하고 이 도면을 바탕으로 직무를 수행해 나간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공간에 대한 이해와 건축의 이해를 바탕으로
이론과 실무! 두가지 능력 모두 갖추어 두어야 한다는 사실 :-)
저는 이러한 이론과 실무를 모두 갖추기 위해 
과정평가형으로 실내건축기능사 시험을 준비하고있어요.
이 준비 방법이 아주 꿀인데 지금부터 적어볼게요 ㅎ


과정평가형 자격증은 기존의 검정형 시험 외 
다른 방법으로 시험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훈련과정을 이수하고
내부와 외부 평가를 거쳐 기준에 따른 합격점을 받는다면
검정형과 똑같은 국가기술자격증을 부여받을 수 있다는 것!

기존의 검정형 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기도 하고
필기와 실기를 따로 공부해야해서 비전공자 분들이 도전하기 조금 힘들죠.
본래 검정평 필기시험은 실내디자인, 실내환경, 실내건축재료, 건축일반
이 과목들을 객관식 60문항으로 진행되더라구요.
벌써부터 공부하기 싫어지는 과목들이네요 ^^


이렇게 필기에 합격하고 나면 실기시험은 실내건축 실무를 평가!
해쳐나가야할 관문이 많죠... 어느 세월에!
그에 비해 과정평가형으로 자격증을 준비하면 실무 중심 교육을 이수하면서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능력을 평가받고 자격증을 부여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비전공자인 분들에게 딱 맞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과정평가형 교육을 이수하기 위해 부산실내건축제도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중이에요.
여기가 국비지원 우수 훈련기관일 뿐 아니라
실내건축 강의가 유명하더라구요. 유명한 곳을 마다할 수 없죠.
상담을 받아보니 개강 일정도 딱 맞아서 바로 신청했어요.


과정평가형 강의는 수강료를 전액 무료지원 받을 수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부담없이 신청할 수 있었던 것이죠.
강의를 신청하고 지금까지 열공하는 중!
강사님께서 실무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노하우까지 
체계적으로 알려주셔서 어렵지 않게 배우는 중이랍니다.

공부하면서 이런 부분이 만족스러워서 여러분들에게도 추천하고싶었어요.
실내건축 관련 자격증 준비하려는 분 있으면 부산실내건축제도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과정평가형으로 준비해보는 것 추천!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궁금한 분은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주말을 마무리해보러 가겠습니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