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가 발병된 지  오늘로서 벌써 1년이 지났답니다.
이런 팬데믹이 올지 누가 감히 상상을 했겠습니까요..
여전히 우리들은 여전히 하루하루를 잘 견디고 있지만 그동안
아무렇지도 않게 지냈던 평범한 일상들이 고맙고 행복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자영업을 하시는데 많이 어려운 것 같아 보기 안타까워요...
그렇다고 당장 그만 둘 수도 없고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부모님의 가게에 손님들이
북적북적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취준생이라 미안하기도 하고 보탬이 되고자 올해는 꼭 취업을
성공해야겠다는 일념으로 열심히 공부 중!


제가 취업준비로 하고 있는 공부는 웹디자인입니다.
평소에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많은 편이었고, 친구가 쇼핑몰 디자인을 공부하더라고요.
그래서 관련 이야기를 들어봤는데, 제가 배우고 싶은 디자인이기도 하고 취업 분야도 넓은 것 같아서
나도 이 분야를 제대로 배워서 취업을 준비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리고 나서 좀 저 자세한 정보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다시 학교에 입학하는 건 무리고 취업까지 준비하기 위해선 전문 학원을 다녀서
웹 디자인 교육을 받고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뿐이겠더라고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독학으로 하기엔 취준생의 불안함이 너무 컸습니다...
그래서 친구가 다니는 쇼핑몰 디자인 학원을 추천받았어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자기는 과정도 좋고 수업에 만족한다고 하더라구요.


친구도 이런 디자인 공부를 처음 배우는 건데, 우수한 실력의 강사님께서 잘 가르쳐 주셔서 
수업을 못따라 가는 그런 일은 한 번도 없었다고 하더라고요.
이 말을 들으니 자신감도 생기고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 이곳에 상담을 받으러 갔어요.
아무래도 이 웹디자인에 대한 수업도 좀 더 자세하게 들어보고 싶었고 
어떤 공부를 하는지, 취업은 어떻게 준비하는게 좋은지 상담받고 싶었거든요.


저는 상담받으러 가기 전에 학원 홈페이지에서 이 강의를 수강한 사람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가라고 해서 찾아보니 다들 퀄리티가 상당해서 조금 기가 죽었습니다.
나도 이 과정을 수강하면 이정도로 실력 있는 작업물을 만들어 실력 있는 웹디자이너로 성공하길...
아, 홈페이지를 보는데 여기가 생각보다 엄청 규모가 큰 곳이더라구요.
부산에 서면, 경성대 뿐 아니라 서울, 대구, 광주 등 지역 곳곳에 학원이 있었어요.

제가 생각한 것 보다 더 유명한 곳이구나 생각을 하면서 홈페이지에서 상담 예약을 했습니다.
부산에는 서면과 경성대 두 곳이 있는데 서면이 좀 더 가까워서 서면으로 갔어요.
상담을 하러 학원에 가니까 쥬디스 태화 쪽으로 좀 만 걸어가면 한 건물이 다 학원이더라고요.
제가 간 곳은 부산웹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인데요, 여러분들도 들어보신 적 있나요?
서면에 그렇게 많이 놀러갔는데, 정말 학원에는 관심이 1도 없었나 봅니다 허허


신기해하면서 학원으로 들어가서 웹디자인 강의에 대해 상담을 받았어요.
상담을 해주시는 분께서 기본적인 수업 커리큘럼부터 이전 수강생 분들의 포트폴리오까지 상세하게 보여주면서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셔서 궁금했던 부분들이 많이 풀렸습니다.
저는 이 과정을 통해서 어떤 프로그램을 공부할 수 있고 그 프로그램들이 실무에서 어떤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지 
기타등등 제가 들었던 내용이 좋은 정보 같으니 조금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저는 졸업을 하고 강의를 수강하는 거라 국비지원으로 이 과정을 신청했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경기도 여려운데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말씀에 엄청 감동이었어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개강하는 웹디자인 강의가 국비지원으로 개강하기 때문에
수강료를 최대 전액으로 지원받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국비지원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취업성공패키지 지원 자격이 돼서 취업성공패키지로 강의를 신청했어요.
설명을 들어보니 취성패가 지원 혜택이 조오금 더 많은데, 지원 대상 자격이 좀 더 세세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이 취업성공패키지로 국비지원 강의를 신청하시면 저처럼 학원비 부담 없이 공부하실 수 있어요.
그러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찾아보시길 바래요!


국비지원 과정 신청은 고용센터를 통해 신청했는데, 상담해주시는 분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대상자 선정도 금방 되서 수강신청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이렇게 강의를 신청하고 난 뒤에 본격적인 웹디자인 공부를 하기 시작했답니다.
지금부터는 아까 제가 이야기한 이 과정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실무 프로그램들과
이 프로그램들이 웹디자인 분야에서 어떤 상황에 필요한지 자세히 이야기해볼게요.


이 강의를 통해 웹디자인에 전반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었는데요,
쇼핑몰 디자인이나 홈페이지 디자인, 웹 에이전시와 같은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저처럼 실무 강의를 통해 공부하고 취업을 준비하실거라고 생각해요.
이 실무 강의를 선택하는데에 많은 고민과 어려움이 있으니 저의 수강 후기를 보시고
좋은 웹디자인 교육기관을 선택하시는데 참고하길 바래요!


부산웹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웹디자인 강의를 통해 처음 배운건 디자인이었어요.
웹디자인 분야에서 기본적으로 다룰 줄 알아야 하는 일러스트와 포토샵, 인디자인을 공부했는데요,
이 프로그램들이 웹디자인 분야 뿐 아니라 잡지나 그래픽 디자인, 광고디자인과 같은
디자인 분야에서도 필수로 사용될 정도로 잘 다룰 줄 알아야 하는 프로그램들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나씩 예제를 만들어 가면서 프로그램 실력을 쌓아 나갔어요.

웹디자인에서는 이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홈페이지의 특성을 나타내는 로고 디자인이나
사진의 합성, 방문자들이 편하게 홈페이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레이아웃 디자인 등을 하더라고요.
이런 작업을 컴퓨터 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하는게 신기하기도 하면서
제가 강사님께 이 프로그램들을 배운다고 이렇게 잘 다루게 되는 것도 놀라웠습니다.
역시 이렇게 직접 해보면서 공부하는게 기억에도 오래 남고 실력을 키우기에 유용하더라구요.


강사님이 업계 경험이 많은 분이라 이런 디자인 분야의 실무 노하우가 많으시더라구요.
책에 없는 내용들이었는데, 실무 작업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은 팁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신기하기도 하면서 배우는게 좀 더 알차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이렇게 홈페이지 디자인을 하기 위한 컴퓨터 그래픽 실무 프로그램 강의가 어느 정도 마무리되고 나선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웹 프로그래밍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선 웹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이건 확실히 디자인 작업보다 훨씬 어렵더라구요... 수업에 강제로 집중을 하게 된다는..
웹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웹 프로그래밍 언어는 HTML과 CSS, 제이쿼리, 자바스크립트가 있는데요,
제가 이 어려운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공부했는지 이야기 해드릴게요.
어떤 공부든 기본 실력을 탄탄하게 쌓는게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웹 프로그래밍을 공부할 때는 구현과 작동 중심으로 공부했어요.
HTML과 CSS 를 분리하는 작업을 할 때는 HTML의 콘텐츠와 CSS의 디자인 분리를 배웠고
디자인 수정을 위해선 CSS만 수정하면 된다는  빠른 속도로 작업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공부했어요.
이 웹 프로그래밍 강의를 수강하면서 웹디자인 기능사 시험에 도전하는 친구들도 있더라구요.
저희가 배우는 내용을 평가하는 시험이라 도전하면 좋긴 좋았겠지만...

저는 일단 취업을 위한 공부에 집중하고 싶었기 때문에 하던 공부를 마저 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공부한 내용을 담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거든요.
포트폴리오는 디자인 분야에서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이력서이기 때문에
일단 이 포트폴리오에 나의 노력을 쏟아 부어보자 마음을 먹고 열심히 만들었어요.
선생님이 많은 피드백을 주셔서 수정을 반복하며 완성해나갔습니다.


그렇게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학원의 취업지원실의 도움을 받아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하고 있어요.
취업지원실 실장님과 상담하면서 웹디자인 기업들을 찾아보고 입사 지원부터 면접 준비까지
하나하나 신경써 주셔서 입사 원서를 넣고 합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산웹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를 읽을 수 있고
실무현장과 같은 진행으로 전무가가 될 수 있게 지원하더라구요. 


여러분들 중에서 웹디자인학원을 찾는 분이 있다면 저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고 제가 다닌
부산웹디자인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추천할게요.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에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 놓을께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저는 오늘 여기서 마무리 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