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uxui디자인 어플 디자인 시작!

그린이의 일상 2021. 1. 26. 00:50

안녕하세여 여러분들!
다들 월요병을 잘 극복했을지 궁금해요.
오늘은 제가 공부하는 uxui 디자인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구요.
이 분야 관심있는 분 있다면 지금부터 집중!
아주 알찬 정보가 많답니다.


UX UI디자인을 위해선 컴퓨터 디자인 프로그램을 공부해야해요.
주로 사용되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에는 일러스트와 있는데요,
이 툴들은 디자인 분야에서 거의 기본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기초부터 탄탄하게 실력을 쌓아두는 것이 핵심이랍니다.

저는 학원의 수업을 통해서 이 프로그램들의 기본 툴 사용은 물론
UX UI 디자인을 위한 전체적인 편집 디자인, 
로고 제작, 아이콘 제작, 이미지 합성 보정 등을
예제로 만들어 보면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버벅거리긴 했지만 이렇게 직접 해보면서 툴들을 배우니
실력도 금방 늘어나고 무엇보다 배우는 재미가 컸습니다.
역시 뭐든 실력이 늘면 공부가 재밌어 지나봐요.



하지만 재미없는 공부도 있었어요... 세상에 공부가 다 재밌을 순 없죠...
그 공부는 바로 앱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이었는데요,
앱이 구축되어야 거기에 디자인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과정을 배울 수 밖에 없었답니다...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고 할 수 있죠.

앱 개발을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JAVA를 공부해야하는데요,
JAVA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특화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 공부만 제대로 해놓는다면 개발자 분야로도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저도 묵묵히 JAVA 프로그래밍을 공부해나갔어요.
그나마 선생님께서 쉽게 강의해 주셔서 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공부한 학원이 수업을 소수 정원으로 진행해서
적은 인원이 집중적인 케어를 받을 수 있거든요. 다른 학원도 이런가요?
여튼 그래서 강사님께서 학생 하나한 개인별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고 해결하면서 프로그래밍을 공부해나갈 수 있었어요.
이렇게 공부했기 때문에 금방 실력을 쌓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이 과정을 수강하면서 최종적으로 포트폴리오늘 준비하고 있어요.
과정이 길어서 힘들긴 했지만 국비지원으로 학원비 부담도 없었고
선생님도 좋았어서 저는 아주 좋은 기억이 될 것 같아요.
여기에 취업까지 한번에 성공한다면 더 좋은 기억이 되겠죠?
그러기 위해선 포트폴리오에 영혼을 갈아 넣어야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 부산UXUI디자인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하나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저는 제가 공부하고 있는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과정 추천하고 싶어요.
이 강의는 앱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과 함께 UX UI 디자인을 공부할 수 있어
취업을 위한 경쟁력을 쌓을 수 있고, 포트폴리오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강의를 통해 필요한 준비를 모두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제가 아까 이야기했지만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수업이라 학원비 걱정이 없어요.
저처럼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분들이라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 없이 원하는 공부하고 취업까지 준비하실 수 있답니다 ㅎㅎ
여기가 서면이랑 경대 두 곳에 있는 디자인, IT 전문 교육기관인데
저도 친구 추천으로 다녔다가 지금 과정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요.


국비지원 강의라 기간이 길긴 길지만 배운 내용이 많아서 아주 만족 중이랍니다.
이 과정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아마 홈페이지나 상담을 받는게 가장 좋을거에요.
저도 처음에 학원에 상담을 받으러 갔을 때 긴장했지만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국비나 취업 준비를 위한 관련 정보도 많이 알려주셔서 
여러므로 도움을 많이 받았었답니다.

주소는 아래에 남겨놓을테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부산UXUI디자인 공부에 대한 내용을 마무리해볼게요.
다들 화이팅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