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부터 춥고 돌풍이 분다고 하니 외출하실 때 단단히 준비하고 가세요
부산지방도 내일 저녁 부터 반짝 추위가 온다고 하니 따뜻하게 입으세요.
봄이 오기를 시샘 하듯 날씨가 오락가락하군요.
원래 부산은 바람이 불어 2월이 더 춥지 않나요
서울분들이 2월에 부산에 놀려 오면 바람때문에 적응을 못하더라고요.

컴퓨터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이 날로 부각되어지고 있는 요즈음 
작은 사무실이라도 컴퓨터관련 자격증은 하나 이상 있었야 되더라고요.
컴퓨터와 아무 관련 없는 곳도 이 자격증만 있으면 우대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엑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사무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어 컴활 자격증을 목표로 했어요.
무슨 자격증이던 가져다주는 효과가 아주 큰데 이력서의 자격증란에 자신 있게
올릴 수 있고 국가 공인 인증 자격증이라면 능력을 공식적으로 검증해 준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전문적이고 많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면 좋지만
기본적인 자격증을 먼저 갖추어 놓아야겠죠.

그래서 업무에 적합한 문성 작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더 향상하고자
엑셀을 배워 컴활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혼자서 공부하려고 컴활독학하는 법, 컴활 혼자 공부하는 과정 등
인터넷으로 많이 수집했는데요 다른 분들은 책 없이도 빠르게
 시험에 합격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컴퓨터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이 부족했던 저인지라,
책 없이 공부하는 것은 무리였죠.. 
그래서 일단 서점을 가서 인기 있는 이론과 실기 모두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펼쳐서 보는데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는 거예요.
이해할 수 없는  어려운 용어를 외우는 것도 버겁더라고요. 

또, 다른분들은 인강을 통해 도움을 받으셨다는데
저는 집에서 인강를 들으니 집중도 하나도 안되고,, 
의지도 부족해서 매일 빠져먹고 그랬었어요. 
이렇게 하다간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꽤나 길 것 같은 거예요.
그래서 전문학원을 다니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왕이면 여러 과정들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학원을 다녔으면 했어요. 
그래서 지인들에게 추천을 받았는데, 
그곳이 서면엑셀학원으로 유명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였어요.
온라인으로도 상담하기가 가능했기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사이트를 통해
상담 직원분과 상담대화를 주고받았는데요 , 너무 친절했습니다.

서면엑셀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우수 훈련기관으로 지정이 되어 매년 A등급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했는데요, 
이곳에서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인 다양한 디자인 , 건축인테리어, 
영상 , 프로그래밍 등등을 교육하고 있었구요
일반 과정으로 기계설계나, 전산세무회계 과정, 컴활 등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전국적으로는 20여곳이나 위치해 있는 아주 전문적인 학원이었는데요,
교육에 대한 상담은 물론, 취업지원에 대한 상담 , 행정 상담 등등이 
세부적으로 나뉘어 체계적이더라구요. 규모가 꽤 컸어요! 
저는 온라인 상담을 진행해 주셨던 직원분을 통해 바로 다이렉트 상담을 받을 수 있었어요. 
서면엑셀학원 그린에서 진행되고 있는 컴활 과정은 1급과 2급이었는데요.


저는 난이도가 높은 컴활 1급 자격증을 원했기 때문에 1급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어요.
실무에 필요한 실습을 통해 진행이 되는 수업으로
시험에 출제되는 기출문제들을 활용한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자격증 전문 학원답게 자격증 취득률도 굉장히 높구요,
1급 시험이 아주 어려워 합격까지 보장되는 곳은 잘 없었는데 이곳은 1급 합격률도 매우 높아었요.

또 수업을 해주시는 선생님이 실제로 실무 전문가 선생님이여서 
다년간 쌓으신 현장 경험을 통해 실무교육에 진짜 강하다고 말씀을 해 주셨는데요. 
자격증 수업을 통해 시험공부만 하는 것이 아닌,
실무 실력을 향상시키기에도 매우 좋은 수업이라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직원분이 어찌나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던지 제가 물어보지 않는 부분까지 
다 알아서 말씀을 해주셔서 너무 편하게 상담을 받은 거 있죠. 

그렇게 강의를 신청하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수업 진행 방식은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예제를 통해 엑셀을 실습할 수 있었어요.
각 단위가 끝날 때마다 조금 씩 유형이 다른 문제들을 학습하며 
복습 수업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해주더라고요.

단순히 출제되었던 수 많은 기출문제들을 푸는 것으로 끝나는 수업이 아닌, 
시험에 나왔던 최신 문제들에 대한 출제경향을 
분석하여 들으니, 훨씬 이해가 잘 되더라는!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저도 문제없이 따라갈 수 있는 수업 같았어요.
이게 다 자격증 전문학원의 전문 선생님 노하우 덕분이겠죠.


이 수업을 마치고 문서를 효과적으로 작성하고 세련된 형태의 
프리젠테이선 자료를 만들 수 있겠되었답니다.
그리고 열심히 한 덕분에 저는 필기와 실기 모두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어요.
실기까지 한 번에 합격하기란 어려운데 경험 많은 강사님의 도움의
일대일 피드백이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이웃님들 중에서 컴활 준비할 분 있다면서면엑셀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를 추천 추천!
아래에 학원 정보 남겨놓을테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남은 피자를 마져 먹어 치워야겠어요. 그럼 안녕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