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주말은 잘 보내고 있나요.
저는 꿀잠을 자고 엄마가 해주신 맛난 떡국으로 아점을 해결하고 
아까운 주말을 즐기고 있답니다.
원래는 가족들과 아침 등산을 할 계획이었는데 모두 피곤했는지
일찍 깨우지 않더라고요.

지난가을에 가족들 건강을 위해 비싼 등산화도 하나씩 장만하였는데
몇 번 신지는 못했어요. 날이 따뜻해지면 부지런을 떨어 가까운 장산이라도
자주 다녀야겠었어요.ㅎㅎ
지금은 제가 학원을 다니느라 피곤해서 주말은 그냥 쉬는 게 최고인 것 같아
변명 같지만 잠시 미루어 놓았답니다.



저는 구직자국비지원을 이용하여 부산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처음에는 일러스트만 공부하려고 했는데 국비지원으로 제가 취업하고
싶은 편집디자인과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일러스트 외에 포토샵, 인디자인을 배우는 과정인데 교육료 부담 없이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배우는 디자인 강의는 시각, 편집 디자인 취업 준비 과정인데요,
이 수업이 취업까지 탄탄하게 준비할 수 강의라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저는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라서 본격적인 취업을 위해서는
이러한 전문 강의를 통해 실무 실력을 탄탄하게 쌓아 놓을 필요가 있었어요.
그래서 이 과정을 얼른 신청해 지금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부산구직자국비지원 편집디자인 수업을 들으면서 좋았던 부분이 여러 가지 있어요.
그래서 지금부터 하나씩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수업에 대한 이야기부터 하자면 배우고싶던 프로그램들을 다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제가 방금 말한 것 처럼 디자인 분야에서 일러스트와 함께 포토샵, 인디자인은 기본이거든요.
이 프로그램들을 전문가에게 배우니 실력이 아주 탄탄하게 쌓이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 과정이 취업을 준비하는 강의라 저처럼 비전공자이신 분들이 많아요.
아무래도 디자인 전공이신 분들은 학교에서 이 프로그램들을 다 배울 테니까요.
그래서 그런지 수업이 아주 기초부터 쉽게 진행되서 좋은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학생분들 개개인 별로 피드백도 많이 해주시고 
프로그램 기본 툴 사용을 직접 해보면서 배우는 중이라 수업이 재미있었어요.



특히 이 과정이 이런 기본적인 것 외에 실무 활용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디자인 분야는 이런 스킬적인 부분이 중요한데, 강사님께서 업계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능력이나 실무 노하우 등을 많이 알고 있으시더라고요.
이런 부분들을 저희에게 쉽게 가르쳐 주셔서 좀 더 알차게 배운 느낌 ㅎㅎ
이런 실무 관련 내용은 독학으로 공부한다면 알기 어려운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수업을 통해 배우는 포토샵과 일러스트, 인디자인이 서로 호환이 가능해서
함께 사용하면 작업의 퀄리티가 훨씬 좋아지는데,
어떤 작업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은지, 어떤 기능을 이용해야하는지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그린을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 수업적인 부분에 아주 만족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수업 이외의 부분은 제가 구직자국비지원을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이에요.
 이 과정이 구직자국비지원으로 개강하는 수업이라 일단 학원비를 많이 지원받았거든요.
국비지원 강의는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 훈련 과정으로 
나라에서 저처럼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구직자 분들을 위해 
훈련 과정의 훈련비를 최대 전액 지원해주는 아주 좋은 제도예요.

구직자국비지원 강의 지원 대상은 초 단기 근로자나 대학 졸업자 등 세세하게 있는데,
여러분들 중 저처럼 국비로 지원받고 전문 강의를 수강해 취업을 준비하고 싶다!
하는 분이 있다면 고용노동부에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저는 학원에서 상담을 받을 때 국비지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신청도 도와주셔서 크게 어려운 점 없이 국비지원과정을 신청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학원비를 지원받아 경제적 부담 없이 디자인 공부를 하는 중이랍니다.
그리고 국비지원 제도 덕분에 교통비도 거의 들지 않고 있어요.
왜냐하면 훈련 장려금이라고 해서 일정 출석률 이상 달성하면 매 달 훈련 장려금이 나오거든요.
출석률이야 공부하기 위해 학원에 올 수 밖에 없으니 특별한 사정이 있는 날이 아니면
거의 100% 출석으로 장려금을 지원받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렇게 많은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취업을 준비하는데 부담이 없어요.
구직자국비지원이 아니었더라면 디자인 프로그램 수업료부터 시작해서 교통비, 밥값, 취업 준비 비용 등
나가는 돈이 많아서 도전하지 못했을 수 도 있었는데, 참 다행입니다 ㅎㅎ
이 경제적인 지원 외에 학원에서 또 지원받을 수 있는 게 있어요.
이건 제가 다니는 곳에서 지원을 해주는거라 학원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는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는 분들을 대상을 취업 지원을 도와줘요.
저는 아직 과정이 다 끝나지 않아서 상담을 받아보지는 못했지만
취업 준비를 위한 상담부터 시작해서 기업 정보 분석, 입사 지원, 면접 준비까지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취업 준비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아무래도 제가 이쪽 업계에 대한 정보가 전공자 분들보단 부족하다 보니
이런 취업 지원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사실 취업 준비를 위해선 먼저 포트폴리오부터 완성해야한다는 허허
이 수업이 취업을 대비할 수 있는 과정이라 디자인 분야의 핵심이 포트폴리오도 함께 준비할 수 있거든요.
요즘 포폴 준비로 아주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답니다.



강사님에게 전문가적인 의견으로 피드백 받으면서 저만의 포폴을 만들고 있어요.
역시 이런 부분은 다른 사람의 눈으로 보는게 객관적인 것 같습니다.
제 눈에는 그냥 아주 만족스러운데, 강사님 의견을 들어보고 수정하면 할수록
좀 더 좋은 퀄리티의 작업물이 완성되더라구요 허허
머쓱하긴 하지만 이렇게 작업물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겠죠?

오늘은 이렇게 부산구직자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지원을 받으며
디자인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일상을 포스팅해봤어요.
이런 구직자국비지원에 관해서는 여러분들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많은 것 같아서
최대한 알고있는 내용을 구구절절 적어 보았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 꼼꼼하게 봐주시길 바래요 ㅎㅎ



그럼 이 외에 학원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홈페이지 주소에 남겨놓을게요!!
궁금하신 점들은 아마 상담을 해보는게 가장 빠른 방법일 것 같네요.
아~ 그리고 그린컴퓨터 아카데미는 방역도 철저히 하고 있어 걱정 없이 다니고 있답니다.
저는 내일 학원 갈 준비를 해야되서 이만 줄일게요.  
여러분도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