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주말은 잘 보내 셨나요.
포근한 날씨로 집보다 밖으로 나가고 싶은 주말이었습니다.
어제 오후 중앙재난본부의 브리핑을 보니 올 설에는 5인이상 집합금지로
세배하려도 못가게 되었더라고요.
시골 외할머니댁에 추석에도 못가서 이번 설에는 뵈려고 했는데 죄송해서 어떡하죠.

설 연휴기간동안 열심히 영상편집을 공부해야겠어요.
저는 영상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학원을 가보니 영상 쪽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 말고도 본인의 스킬을
키우기 위해 오신분들도 많드라고요.
요즘 초등생들의 꿈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하는 말이 실감 나더라고요.


저는 주로 유튜브에선 영상을 주로 보는데 요즘 아이들은 유튜브로 검색을
하고 유튜브로 많은 것을 배운다고 하니 시대가 정말로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어요.
사실 제 주위에도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 해 보고 싶은 분들이
있는데 제 동생도 그중의 하나로 지금 열심히 편집하느라 눈이 뀅하더라고요.

사실 저도 처음에는 무슨 유튜브 하면서 동생의 일을 달갑지 않게 여겼는데
제가 잘못 생각 하고 있더라고요.
재택근무로 집에서도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자기만의 확실한 컨텐츠와
성실함만 있으면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아 영상편집학원을
다니면서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선 먼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야해요.
채널을 개설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자신만의 컨텐츠가 확실해야 해요.
많이들 보고 있는 먹방이나 뷰티,폐션,일상,요리 등등 정말 컨텐츠가 다양하잖아요.
저는 뷰티나 페션쪽으론 관심은 많지만 자랑할 만큼의 수준은 아니어서
고민을 하다가 일상 브이로그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이제 컨텐츠도 정했고 다음으로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영상편집이에요.
영상 촬영도 중요하지만 영상의 재미를 결정하는 건 아무래도 편집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
영상편집에는 프리미어,에프터이펙트,베가스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주로 어도비사의 프리미어나 에프터이펙트를 사용하더라고요.


프리미어는 새로운 차운의 동영상 편집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고 어도비사의 프로그램들은 거의 다
상호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쓰이고 있더라고요.
저는 같은 어도비사의 포토샵,일러스트를 사용할 줄 알아서 이 프로그램들이
도움이 더 되지 않을 까 싶어 프리미어와 에프터이펙트를 독학으로 준비할려고 했어요.

처음에는 사실 유튜브를 보고 프리미어만 입문해 볼까 생각했는데,
프리미어가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 쉬운편이라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유튜브를 보면서 배워 봤는데 구리구리 영상을 만들었어요.
독학으론 배우기엔 무리이고 시간낭비할 바엔 그냥 전문 강의를 통해 
제대로 영상편집을 배우기로 결심했어요.


부산의 영상편집 학원들의 커리큘럼을 열심히 찾아보면서
제가 배우고 싶은 프리미어와 에프터이펙트를 강의하는 교육기관을 찾았는데
학원들의 홈페이지에서 교육과정을 검색하다 재일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았어요.
그곳은 바로 부산영상편집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였어요.
이곳이 제가 공부하고 싶은 두 프로그램을 한 강의로 묶어 개강하더라고요.

프리미어부터 에프터이펙트까지 난이도에 따라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처음 영상 공부를 해도는 저도 그나마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또 너무 긴 과정도 아니어서 부담감 없이 상담을 받아 보기로 했어요.
코로롱시대라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지만 직접 방문해서 학원 구경도 할 겸 
방문상담을 신청했어요.


부산영상편집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 본관과 경성대 별관으로 나누어져 있더라고요
저는 서면이 지하철로 다니기가 편해서 서면 몰 14번 출구로 가면 바로 나오더라고요.
상담을 해 주신 분께서 제가 배우고 싶은 수업의 커리큘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는데
이과정을 통해서 영상편지,제작과정을 배우면 합성,편집과정에 있어 필요한 효과와
몰핑기법 및 사운드와 영상의 조화를 배울 수 있다고 설명해 주었어요.

또 이강의를 습득한 기술과 노하우 등을 할요하여 영상편집 전문가로도 취업 할 
수 있으며 모션그래픽 제작을 요구하는 수준의 영상 제작능력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먼저 포토샵과 일러스트로 기초를 다지고 난 다음 프리미어 프로그램을 배웠습니다.
당연히 제가 유튜브를 보면서 잠깐 독학한 것 보다 훨씬 쉽게 강의해 주시더라고요.


지금은 에프터이펙트를 마스터하고 포폴을 준비하고 있어요.
에프터이펙트는 위에서 어도비사에서 만들어진 영상편집 프로그램이라고 했는데
높은 품질과 비디오 컴포지션,모션 그래픽의 디자인 도구이자 출시된 지
20년도 넘은 프로그램으로 영화,애니메이션,광고산업의 필수 제작 툴이자
합성 툴이라고 설명해 주셨답니다.


저는 두가지를 한 강의로 들을 수 있는 영상편집 국비과정을 잘 신청하여 지금은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중이에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학원비 걱정없이 다닐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 소수정예 수업으로 경험많은 강사님과 일대일 피드백으로 모르는 것은
바로바로 캐치 할 수 있어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유튜브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 영상편집을 배웠는데 국비지원으로
취업까지 연계할수 있는 과정을 배워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여러분들중 부산영상편집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 궁금하신분들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