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강원도 지역은 3월인데도 눈이 많이 내려 연휴에 도로에서 오도 가도 못하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겨울에 윗 지방에 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연료를 여유 있게 채워놔야겠어요.
부산도 높은 산에는 눈이 조금 쌓였더라고요.

저는 인테리어를 배우고 있는 취준생에요.
이웃님들 중에서도 인테리어 좋아하는 분 많으시죠
저도 예전부터 인테리어 분야에 관심이 있었는데 점점 이 쪽 공부를
진지하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전문교육을 받으면서  취업까지 준비하게 되었어요.
인테리어는 배우면 배울수록 재밌는 분야 같아요.


그럼 완전 새로운 공부인 인테리어를 제가 어떻게 공부했는지 적어봐야겠죠.
아마 저와 같은 비전공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가 많을 것 같은데요
저는 국비지원으로 인테리어 강의를 수강했어요.
이웃님들은 국비지원 들어봤나요? 저는 이번에 공부를 시작하면서 알게 됐는데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과정이라는 거더라고요.

이 국비지원은 나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인테리어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훈련과정 훈련비를 지원해
경제적인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예요.
그렇기 때문에 저도 학원비 걱정 없이 인테리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죠.
이 국비는 내일배움카드로 받을 수 있는데 그것도 이야기해볼게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계좌제로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요.
국비 강의를 개강하는 곳에서 이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데 
저는 학원에 수업을 상담받으러 갔다가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답니다 ㅎㅎ
300~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해서 배우고 싶은 강의를 비용 부담 없이
배울 수 있겠더라고요. 직업훈련 포털 HRD-Net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암튼 이 국비지원으로 저는 본격적으로 인테리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제가 배운 곳은 부산인테리어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나름 후기를 꼼꼼하게 찾아봤는데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고
포트폴리오 퀄리티도 좋은 곳이 바로 여기였어요.
거기다 고용노동부 지정 국비지원 우수 훈련기관이라 수강생을 많이 배출한 곳이었어요.


부산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서면과 경성대에 두 곳이 있는데요
저는 왕래가 많은 서면에서 상담받고 배우고 있어요.
역사가 깊고 전국에 20여 곳이 있는 명문교육기관이라 그런지
수업의 커리큘럼부터 체계적이고 배우면서도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무엇보다 코로나로 걱정이었는데 방역이 잘 지켜지고  쾌적하고 안전한 곳이었어요.

국비교육 우수훈련기관이 되려면 수강 후기도 좋아야 되고 수강생
분들의 취업률도 높아야 하거든요.
이곳이면  믿고 배울 수 있겠다 싶어 바로 신청하고 본격적인
인테리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답니다 ㅎㅎ
그럼 지금부터 수업과정을 간단히 적어 볼게요.


부산인테리어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인테리어 강의를 통해서는
오토캐드와 스케치업, 3d max를 공부할 수 있어요.
이 프로그램들이 인테리어 실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도면을 설계하기 위한 캐드부터 모델링 실사화를 할 수 있는 스케치업, 맥스까지
직접 작업해보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제대로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캐드는 오토데스크사가 개발한 것으로 도면을 컴퓨터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에요.
건축, 인테리어, 기계설계, 주얼리 디자인, 산업디자인 분야 등 쓰이는 곳이
많은 프로그램으로 2D, 3D로도 설계가 가능해서 활용도가 높아요.
다음으로는 실사화 작업을 위한 모델링 작업을 배우는데요.
스케치업과 3D MAX를 다루는 수업이에요.


스케치업은 입문자들이 배우기 쉽다는 특징이 있어 현장에서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3DMAX는 스케치업보다 훨씬 퀄리티 높은 작업을 할 수 있어서
그림자 조절이나 가구의 재질 등 섬세한 작업이 가능해서 인테리어 분야의
필수 작업이라 실무 능력을 키우는 게 핵심이에요.
그래서 저도 집중하여 수업에 참여하였어요.

다행히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수업은 한 교실당 소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강사님과의 피드백이 빠르고 좋아 배우기가 한결 수월했어요.
학생들이 많다면 수업도 산만하고 집중도도 떨어질 텐데 
이곳 그린은 모르는 것은 바로바로 습득할 수 있어서 많은 것을 배 울 수 있었어요.
특히 경험 많고 노련한 강사님의 스킬과 작업의 디테일한 면까지 배울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프로그램들을 배우면서  포트폴리오 작업을 하고 있어요.
그동안 배운 걸 보여줄 수 있는 저의 이력서로 빠르게 변화하는 인테리어 시장의
트렌드에 맞고 클라이언트가 선호하는 기호에 맞게 만들려고 애써고 있어요.
저의 열정을 갈아 만들기 때문에 조금 힘들긴 한데 강사님의 도움을
받으면서 취업을 목표로 열심히 만들고 있어요.


이렇게 포트폴리오까지 완성되고 나면 학원의 취업지원실을 통해 취업을 준비할 수 있어요.
교육을 수료하는 것으로 끝이 아닌 취업까지 연계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자소서와 이력서를 클리닉 받을 수 있고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태도도 배울 수 있어요.
수강생의 성격에  맞게 기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저도 올해는 코로나를 극복하고 취업에 성공할 거예요. 하자 하자 하자!!!


여러분들 중 인테리어에 관심 있거나 배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부산인테리어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이젠 다양한 교육을 배우기에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화이팅 하자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