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틀 동안 푹 쉬웠더니 피곤이 많이 풀렸어요
어머니께서 요즘 열심히 공부한다고 훈제오리를 해 주셨는데
올만에 먹었더니 맛있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환절기에 영양가 높은 걸로 기력을 보충하세요.


여러분 중 실내건축에 관심 있는 분 계시나요?
저는 실내건축이 배우고 싶어 학원을 다니고 있어요
제가 다니고 있는 곳은 설계 전문 교육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요.
졸업을 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어 수험료가 부담스러웠는데요.
다행히 국비교육 우수기관을 찾아 열심히 배우고 있어요.
 
저는 학교 다니면서도 틈틈히 알바를 하면서 제 용돈만큼은 벌었는데 
지난해에는 코로나로 알바 자리가  없어 엄카를 사용했는데 죄송하더라고요.
그래도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실내건축과정은 국비로 충당되고
훈련장려금까지 받으면서 배우고 있어 부모님께 미안한 마음도 덜고
학원 주위에 맛집도 많은데 가끔 수강 동기들과도 차 한잔 할 정도는 되더라고요.


국비지원은 구직자, 재직자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저 같은 취준생들에겐 이론과 현장을 기반으로 한 실무를 배우는 유용한 제도예요.
이 제도를 이용하여 다양한 교육을 배울 수 있었요.
요즘 인기 있는 IT관련 교육이나, 디자인, 영상, 사무 OA 등 비전공자도 
충분히 마스터 할 수 있는 교육의 종류가 정말 많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새로운 분야로 취업을 준비해보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HRD-Net에서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어요.
저는 이 곳의 홈페이지에서 국비교육기관을 찾아보았어요
이전 수강생 분들의 수강 후기를  볼 수 있어서 교육기관을 
선택하는데 참고가 되더라고요.



저는 부산실내건축학원 그린컴퓨터의 후기가 눈에 들어왔어요.
무엇이었냐 하면요, 실내건축 실무에서 필요로한 프로그램들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최대 장점은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는 점이라는 후기가 있더라고요.
나중에 취업을  위해선 준비해 두어야 하는데 전문 강사님께
피드백을 받으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니 기대가 크더라고요.

실내건축의 수업은 한 공간을 설계하기 위해 고려해야하는 것들부터 
실제 현장에서 작업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을기초 툴 조작부터 
스킬까지 단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과정이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설계도면을 위한 캐드부터 모델링 프로그램들을 공부할 수 있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배운 실력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그렇게 저는 과정을 신청하고 본격적인 실내건축 실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제일 처음 배운 프로그램은 바로 설계를 위한 도면제작 프로그램 캐드입니다.
캐드는 설계 분야에서 가장 핵심인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해주시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이 분야 취업을 위해서 가장 먼저 배워둬야할 
프로그램이기도 하다는 것!

캐드는 명령어를 입력해서 도면을 제작하는 방식인데, 
기본 명령어 외에 복잡한 명령어는 예제를 만들어보면서 배웠어요.
캐드를 이용해서 실내건축의 평면도, 입면도, 단면도 등 도면을
 종류 별로 제작해볼 수 있었어요.
다음 작업으로는도면을 바탕으로 실사화하는 작업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처음 실사화 작업을 위해 배운 프로그램은 '스케치업'이었어요.
스케치업은 3d 모델링 프로그램들 중에서 입문자 분들이 배우기 좋은 프로그램이라서 
저희 강의에서도 스케치업으로 모델링 실력을 쌓아나가기 시작했었습니다.
스케치업을 마스터하고 나서는 좀 더 난이도가 높은 모델링 프로그램을 공부했어요.
그리고 표현하고 싶은 공간을 가장 퀄리티 높게 표현할 수 3D MAX를 마지막으로 배웠어요.

확실히 업계의 경력이 많으셔서 그런지 이런 모델링 작업을 표현하는데 
그린의 강사님들은 있어서 실무 노하우가 많으시더라구요.
이런 스킬적인 부분을 배워서 저의 작업물에 적용하니 좀 더 나은 결과물이 완성..!
그렇게 3d max로 가구의 질감이나 다양한 디자인, 빛의 양 등을 세세하게 표현해서
저만의 인테리어 공간 설계를 열심히 해나가고 있어요.


실내건축학원은 소수정원의 수업으로 강사님과 피드백이 빨랐어요
이렇게 저의 후기를 보면서 학원을 고르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하고
제가 공부하고있는 과정이 만족스러워서 이렇게 추천해 봅니다.
부산실내건축학원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홈페지에서 포트폴리오나 수강후기들을 보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여러분들 중 실내건축에 관심 있는 분들은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다양한 정보를 둘려 볼 수 있게 아래에 주소를 남겨 놓을 게요.
3월이라 개학한 학생들이 많아 아침에는 지하철이 복잡한 편이에요.
그래도 이렇게 다닐 수 있다는 게 좋네요.
빨리 코로나가 잡혀 마스크까지 벗고 다니면 더 좋겠죠. 그럼 안녕~

댓글